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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교통인프라] 센트럴 하이랜드 3개의 고속도로 프로젝트, 경제 가속화에 도움

자우자이-리엔꾸옹, 나짱-부온마투옷, 닥농-빈프억 고속도로가 건설되면 중부 고원의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센트럴 하이랜드는 람동, 닥락, 자라이, 꼰뚬, 닥농 등 580만명(2019년 통계) 이상의 5만4500km2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다른 지역에 비해 국민의 생활수준이 낮고, 숙련된 노동자가 부족하며, 인프라가 서서히 정비되고 있는 등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중부고원은 커피, 후추, 차 등 산업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비옥한 현무암(현무암 토지의 60%를 차지) 200만헥타 천연자원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경제, 관광, 투자 유치 등 센트럴 하이랜드와 중남부 지역을 연결하기 위해 고속도로 사업이 투자되고 건설되고 있다.

 

총 길이 201km가 넘는 자우자이-리엔꾸옹고속도로는 동나이와 람동 두 성을 통과한다. 이 프로젝트는 자우자이-딴푸(동나이), 딴푸0바오록, 바오록-리엔꾸옹 3개 투자 부분으로 나눈다

 

자우자이에서 딴푸까지의 구간은 61km로, 첫 번째 지점은 1번 국도와 교차하며, 호찌민-롱탄-자우자이 고속도로의 종점과 일치하며, 종점은 딴푸쫑 코뮌의 20번 국도와 교차한다. 도로의 규모는 4차선이고, 노반 폭은 17m이며, 총 투자액은 7조3690억동이며, 교통부가 담당한다.

 

올해 착공 예정인 딴푸구 딴푸쫑 코뮌에서 바오록 응우옌반꾸(Nguyen Van Cu) 거리까지의 구간은 66km(람동 영토 55km)이다. 이 도로는 자동차용 4차선, 비상정차용 2차선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주정부 자본과의 민관 파트너십(PPP) 방식으로 총 16조 2천억동 이상의 투자다.

 

나머지 구간은 73.9km로 바오록시 응우옌반꾸 거리에서 출발해 득쫑구 리엔꾸옹-프렌 고속도로 종점까지 이어진다. 총 12조5천억동 투입된 이 프로젝트는 PPP 방식으로 2단계로 나뉜다. 1단계(2022 - 2025)는 4개의 차로를 건설하며, 폭 17m, 속도 80km/h로 구성된다. 2단계(2030년 이후)는 시속 100km의 속도로 8차로로 확장되며 비상정지 차로가 설치된다.

 

20번 국도 구간은 바오록 계곡을 통과한다. 

 

2025년 이전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되는 자우자이-리엔꾸옹 고속도로는 남동부와 중부 고원 지방 사이의 교통 시스템을 연결하고, 20번 국도에 대한 압력을 줄이고, 이 지역의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위한 원동력이 될 것이다.

 

중부 고지 중심에 위치한 닥락의 주요 경제는 농산물과 임산물 수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상품과 승객의 현지 운송은 주로 도로로 이루어지며, 약 95%를 차지한다. 칸호아-부온마투옷 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투자는 중앙 고지대와 남중부 지역을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경제 및 관광 발전에 획기적인 돌파구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노선의 길이는 117km(칸호아 영토 32.7km, 닥락 경유 약 84km)이며, 26번 국도와 1A번 국도(닌호아 타운, 칸호아) 사이의 교차로에서 출발하여 도로의 종점은 부온마투옷시 동쪽이다. 고속도로에는 56개의 다리와 3개의 터널을 건설할 계획이다.

 

26번 국도는 오늘 나짱과 부온마투옷을 연결한다

 

1단계에서는 칸호아-부온마투옷 고속도로를 4개 한정 차로로 건설하고, 도로 바닥의 폭은 17m이며, 비상 노선도 건설된다. 그리고 이후 비상 차선이 있는 4개 차선으로 확장된다. 총 22조동이 투입될 이 프로젝트는 국가 예산과 동일한 규모로 2023년부터 시행되어 2027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엠농(M'Nong )고원에 위치한 닥농은 2021년 중부고원 지역에서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발전의 길을 걷고 있는 지역이다. 그러나 이 지방에는 도로 교통과 호찌민 도로만 있다. 그것은 지방과 도시를 연결하는 생명줄이다.

 

승인된 계획에 따르면, 닥농-빈프억 고속도로는 212km(닥농 110km, 빈프억 경유 102km)이다. 호찌민 고속도로(닥락)과 28번 국도(닥농) 교차로에서 출발해 쫀탄(빈프억)구의 호찌민 도로를 연결점에서 끝난다.

 

제안된 고속도로는 4차로로 노반의 폭은 24.75m이며 설계 속도는 80-100km/h이다. 닥농과 빈프억의 두 지방은 국가가 참여하는 PPP 형태로 2030년 이전에 이 노선에 투자할 것을 제안한다. 현재 이 프로젝트는 관련 부서들에 의해 아직 추정되지 않았다.

 

닥농-빈프억 고속도로가 건설되면 캄보디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두 개의 성에서 롱탄 공항과 까이맵-티바이 항구 클러스터로 연결되는 호찌민으로 물품 운송 시간이 단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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