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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베트남 가장 가치 있는 10대 브랜드에 5개 은행 진입

올해 처음으로 브랜드 파이낸스 순위에 진입한 은행 브랜드로는
TP은행, LP은행, MSB, SeA은행, OCB, 엑심은행, 키엔롱뱅크, NCB이다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베트남 100대 브랜드 보고서 2023'에 따르면 베트남 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디지털화 적용과 서비스 개선에 힘입어 47%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은행업은 브랜드 파이낸스가 순위를 매긴 100개 브랜드의 전체 가치 중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대 브랜드에는 비엣콤뱅크(19억 2천만 달러), 아그리뱅크(14억 4천만 달러), BIDV(14억 달러), 테콤뱅크(13억 8천만 달러), 비엣틴뱅크(13억 달러) 등 5개 은행이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순위에서 강력한 성장 은행 브랜드는 2022년 순위에서 대부분 나타났고 모두 두 자릿수의 브랜드 가치 성장을 기록했다.

 

브랜드파이낸스에 따르면 베트남 은행 브랜드들은 디지털화를 구현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경제적 역풍에 직면해 회복력을 보여주었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아시아 태평양 이사인 알렉스 헤이는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의 은행 브랜드는 올해 브랜드 파이낸스의 100대 브랜드 목록에서 뛰어난 성장을 보여주었다. 우리는 디지털화하고 고객 서비스 성과를 향상시키려는 그들의 사명에 대한 헌신을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비엣콤뱅크의 브랜드 강점 등급이 AAA에서 AAA+로 개선되어 순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로 평가하였고, 브랜드 가치는 43% 증가한 19억 달러를 기록하여 4위로 3계단 상승하였다.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비엣콤뱅크의 디지털화 촉진 및 고객 경험 강화 노력은 브랜드 강점의 주요 동인이며,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외에도 BIDV는 브랜드 가치가 69% 증가한 14억 달러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도 6단계 상승한 7위, 브랜드 강점 등급도 AA+에서 AAA로 향상되었으며, BIDV의 브랜드 가치 성장은 지난 1년간 지속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면서 브랜드 강점이 향상된 영향이 크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비엣인은행의 브랜드 가치도 2022년 대비 22.4% 증가한 13억 2200만 달러로 평가하였으며, 이는 비엣인은행이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탑 10에 2년 연속 진입한 것으로 최근 9년(2015~2023년) 동안 비엣인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2015년 1억 9300만 달러 이상에서 6.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순위에 새로 진입한 OCB 브랜드는 2023년 1억 2531만 달러로 평가되며 브랜드 강도 지수는 52.86으로 A 순위에 진입했다. 이러한 지표로 OCB는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상위 50개 브랜드와 올해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순위에 갓 합류한 상위 5개 은행에 진입했다.

 

마찬가지로 TP뱅크는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5대 민간 은행에 브랜드 가치 4억 2488만 달러, 강도 지수 69.37로 처음으로 이 목록에 올랐다.

 

브랜드파이낸스 관계자에 따르면 TP뱅크는 낮은 대손율을 유지하고 효과적인 취급 방안을 시행함으로써 자산 품질이 좋은 은행 중 하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으며, 이는 투자자와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조성해 은행의 성장과 성공에 기여하고 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런던(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유수의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로, 가치 평가 컨설팅 및 브랜드 전략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2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매년 브랜드파이낸스는 전 세계 7만여 개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고 있으며, 수십억 달러 규모의 많은 브랜드 거래 및 무형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브랜드 평가 방법은 ISO, IVSC 및 IASB 표준을 준수하며 전 세계 규제 당국과 세무 당국에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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