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인프라, 특히 교통은 서부지역의 투자자들을 망설이게 했던 큰 병목현상아었지만, 고속도로를 비롯한 일련의 핵심사업들이 점차 마무리되면서 이 지역의 많은 지자체들은 점차 투자를 환영할 준비를 하고 있다.

미투언-껀토 고속도로가 긴급 완공되어 올해 말에 가동될 예정이다.
일련의 주요 고속도로 프로젝트가 곧 완료될 예정
이전에는 서부 지방에서 호치민(베트남에서 가장 중요한 경제 및 상품 중심지)으로 상품의 유통 및 운송이 주로 국도 1A와 도시 고속도로를 통해 이루어졌다. 호치민시-쭝루엉-미투언은 현재 정부의 승인을 받았으며, 일련의 수직 및 수평 고속도로 프로젝트, 동해 해안 회랑 및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긴급히 완료되었으며, 교통에 대한 병목현상을 제거하여 이 지역에 대한 많은 기대를 열게 한다.
현재 메콩델타(Mecong Delta)는 총 연장 355km의 껀토-까마우, 짜우득-껀토-속짱, 까오랑-안후이, 미안-까오란 등 4개의 국가 핵심 교통 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총 자본금은 82조8천억동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정부의 방향성 계획에 따르면 메콩델타 지역은 2026년까지 약 554km의 고속도로가 건설되고 나머지 고속도로는 2026~2030년에 투자될 예정이다.
응우옌두이람 교통부 차관에 따르면, 메콩 삼각주의 교통난을 해결하기 위해 2021~2025년 동안 정부는 약 96조동을 지출하여 프로젝트에 집중 투자한다. 지역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지역 간 원활하고 편리한 교통 여건을 조성하고 동남권 핵심 경제 지역인 호치민시 및 국가 전체와 연결하여 사회 경제 발전 촉진, 국방 및 지역 안보 보장에 기여한다.
지난 10월 중순, 미투언-껀토 고속도로와 평행한 상당히 중요한 프로젝트인 미투언 2교가 완공되었는데, 이 중 빈롱성을 통과하는 구간은 12.5km 이상, 동탑성을 통과하는 구간은 10.4km 이상이며, 총 프로젝트 투자액은 4조8천억동 이상이다. 1단계 4차선, 시속 80km의 대규모 투자 프로젝트는 투자자에 의해 올해 말 완공 및 가동이 보장되고 있어 지역 전체에 희소식이다.
건설투자관리부(교통부)의 정보에 따르면 메콩델타 지역은 현재까지 고속도로 187km, 국도 2669km, 지방도 4559km에 가까운 도로망이 개선되어 기본적으로 지역의 주요 지점들이 모두 도로 연결이 되어 있다.
투자 물결을 환영
호치민-껀토 고속도로 노선 길이가 가장 긴 지방으로서 직접적인 이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빈롱성 인민위원회 위원장인 루꽝응오이(Lu Quang Ngoi)는 이 지방이 2개의 산업단지를 계획했다고 말했다. 총 면적 800헥타르가 넘는 산업단지가 고속도로를 따라 2023년 말에 건설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자 측면에서는 메콩델타 지역의 미래와 물류 잠재력을 보고, SLP베트남은 2022년 말 빈롱성에 SLP박빈민(Park Binh Minh)이라는 29,000㎡ 규모의 창고 프로젝트를 착공했다.
쩐반라우(Tran Van Lau) 속짱성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관리하에 있는 이 지역의 혁신과 발전에 대한 기대와 함께 짜우독(Chau Doc)-껀토(Can Tho)-속짱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이 중심부와 경제, 국제 국경문, 쩐데(Tran De) 심해항을 연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특히 속짱성과 메콩강 삼각주 지역의 경제와 사회 발전에 있어 강력한 돌파구를 마련하는 지렛대가 될 것이다.

다이응아이(Dai Ngai) 산업단지는 속짱(Soc Trang) 지역의 국내외 투자 기회를 환영하기 위해 새로 설립된 3개의 산업단지 중 하나이다.
더 많은 투자자를 맞이할 준비를 위해 지금부터 2030년까지 속짱성은 교통 연결이 편리한 위치, 특히 토지를 통과하는 고속도로가 있는 지역에 3개의 새로운 산업 단지를 설립하고 1개의 산업 단지를 확장할 것이다.
구체적으로 안응히엡(An Nghiep) 산업단지는 예상 면적 169헥타르로 확장될 예정이며 3개의 새로운 산업단지 설립: Song Hau 산업단지 - 1부(Ke Sach 지구), 면적 121헥타르; Dai Ngai 산업단지(Long Phu 지구), 면적 196ha, My Thanh 산업단지(Vinh Chau 타운), 면적 217ha 가 설립될 것이다.
또한, 속짱 지방이 계획 기준 및 토지 이용 계획을 보완 및 조정하고 산업 단지 및 경제 구역에 관한 법률이 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5개의 신규 산업 단지와 1개의 확장 산업 단지 설립을 연구하게 된다.
서부에서 호치민시 및 중부 고원까지 다양한 노선을 운영하는 버스 회사의 소유주인 우인반통은 많은 고속도로 건설이 베트남의 메콩강 삼각주 지역 운송 노동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흥분하며 말했다.
"과거 서부에서 호치민시나 동남부 지방으로 이동하는 중부고원은... 교통체증과 도로사정이 좋지 않아 승객과 화물운송 비용이 증가했다. 새로운 고속도로로, 오늘날과 같은 교량 및 도로 프로젝트를 우리 같은 운송 노동자들이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통 씨는 기쁨을 숨기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