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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전자상거래] 베트남 온라인 구매자 84% 제품 품질 걱정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 통해 절약을 실천하고 있지만 베트남 온라인 구매자의 84%가 제품 품질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닐슨IQ 베트남(NIQ)과 GfK가 최근 발표한 스마트 소비자 행동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경제는 매주 온라인 소비자 쇼핑의 60.7%를 차지하는 베트남의 주요 원동력 중 하나로 나타났다.

 

디지털 경제가 국가 GDP에 기여하는 비중은 정상 상태에서는 10.4%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양호한 상태에서는 19.9%, 돌파구가 마련될 경우에는 26.2%에 달할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인의 64%는 경기침체라고 생각하고, 55%는 걱정을 하며, 근검절약을 실천하는 것은 많은 가족들의 선택이라고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온라인 쇼핑은 소비자가 지출을 줄이고 절약하는 데 좋은 솔루션이다. 온라인 쇼핑을 통해 소비자는 반짝 세일을 제공하는 상점을 선택하고 장바구니 비용을 통제하며 선호도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직접 매장에 갈 필요가 없어 교통경비도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제품의 품질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상점에서 좋은 가격의 제품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다양한 전자상거래 채널과 상점의 가격을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가격의 최고의 제품을 찾는 경향이 있다.

 

또한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을 선택하는 이유는 전자상거래를 통해 언제든지 무엇이든 오프라인 쇼핑보다 더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는 다양한 결제수단과 편리한 배송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과 소매업체는 IT 앱과 전자상거래에 투자해야 한다. 21%의 기업은 IT 인프라와 전자상거래에 대한 투자가 높은 효과를 가져온다고 답했다.

 

닐슨(Nielsen) IQ 베트남에 따르면 최우선 과제 중 하나는 기업이 웹사이트 구축에 적합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술적 요인, 규모, 예산 외에도 GMV(총상품가치)도 중요한 기준이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선택한 후 기업은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온라인 비즈니스 활동을 이해하고 기존 상점과 같은 온라인 상점에 대한 흥미로운 경험을 창출해야 한다.

 

소비자의 92%가 흥미로운 경험 때문에 온라인 쇼핑을 선택하므로, 인터넷 사용자와 모바일 뱅킹이 증가하는 시대에 DX(디지털 경험)는 운영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이다.

 

기업들은 또한 Z세대에게 접근할 것을 권고 받았으며, 그 중 68%는 매일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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