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민찐 총리는 건설 진행 상황과 프로젝트의 품질이 보장되어야 하며, 비용 초과, 부패 또는 낭비가 없어야 하며, 위생이 보장되어야 하고, 환경이 복구되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팜민찐 총리는 도로, 항공, 해상, 내륙 수로, 철도를 포함한 모든 교통 수단을 개방하는 것이 메콩 삼각주를 빈곤에서 벗어나 성장시키는 데 핵심이라고 말했다.
월요일 껀토시에서 열린 남부 지역 주요 교통 인프라 사업 진행 상황을 검토하는 회의에서 총리는 각 세대가 이 포괄적인 목표 달성에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50년 비전을 담은 2021~2030년 도로망 계획에 따르면, 이 지역은 3개의 수직 고속도로와 3개의 수평 고속도로를 포함하여 총 1256km의 도로를 보유하게 된다.
현재 벤륵(Bến Lức)-쭝르엉(Trung Lường)-미투언(Mỹ Thuận, 91km), 미투언-껀토(Mỹ Thuận)(23km), 미투언 2교(Mỹ Thuận 2 Bridge, 7km)를 포함하여 121km의 수직 고속도로가 완공되었다.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총 432km에 달하는 10개의 추가 고속도로 사업이 시행될 예정이다. 앞으로 까마우(Cà Mau)-닷무이(Đất Mũi)(90km) 노선을 포함하여 703km의 추가 고속도로가 계획되어 있다.
강력한 정부 감독과 지역 협력을 통해 토지 정리 및 건설 자재 공급과 같은 문제가 대부분 해결되어 보다 원활한 사업 시행이 가능해졌다.
주요 사업으로는 2025년 완공 예정인 껀토(Cần Thơ)-까마우(Cà Mau, 110km), 2026년 7월 완공 예정인 쩌우독(Châu Đốc)-껀토-속짱(Sóc Trăng, 191km) 등이 있다. 까오란 – 안허우(Cao Lãnh – An Hữu) 프로젝트는 2027년 완공될 예정이다. 한편 미안 – 까오란(Mỹ An – Cao Lãnh) 프로젝트는 2025년 6월 착공될 예정이며, 까오란-로떼(Cao Lãnh – Lộ Tẻ)와 로떼– 락소이(Lộ Tẻ – Rạch Sỏi) 프로젝트는 2025년 건설기한을 갖고 있으며, 호치민 로드(Hồ Chí Minh Road) (Rạch Sỏi – Bến Nhất, Gò Quao – Vĩnh Thuận) 및 락미에우(Rạch Miễu) 2 교량은 모두 올해 완공될 예정이다.
항공 부문에서는 현재 이 지역에는 껀토, 까마우, 락자 및 푸꾸옥 공항이 있다. 호치민시와 껀토(174km)를 연결하는 고속철도 노선은 2030년 이전에 투자될 예정이며, 향후 까마우까지 연장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해상 네트워크는 모든 삼각주 지역에 걸쳐 12개의 항구를 포함하고 있으며, 포괄적인 내륙 수로 및 물류 회랑 시스템이 개발되고 있다.
찐 총리는 특별한 상황에서도 남다른 노력과 방법을 통해 초기 목표를 뛰어넘는 탁월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그는 모든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세 가지 핵심 요건을 제시했다. 첫째, 정시 또는 조기 완공, 둘째, 고품질, 셋째, 비용 초과 금지이며, 셋째, 부패가 없어야 하고 셋째, 환경 기준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총리는 건설부에 다음 주 건설 가속화를 위한 첨단 기술 도입 지침을 발표하도록 지시했다.
이제 건축 자재가 대부분 확보되었으므로, 그는 관련 부처에 자원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프로젝트 간 모래 재분배 및 채굴권 이전을 신속하게 진행할 것을 촉구했다. 제무부는 충분한 자금 확보를 담당했다.
1975년 대춘계 승전에서 영감을 얻은 총리는 교통 인프라 개발에 있어 "더 빠르고, 더 과감하고, 더 큰"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매년 더 나은 성과를 거두고, 매 임기가 이전 임기보다 앞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엇보다도 국익을 우선시하는 장기적인 비전을 강조했다.
이번 임기 말까지 이 지역에는 600km의 고속도로가 건설될 예정이며, 2030년까지 최소 1300km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당초 계획보다 100km 더 늘어난 수치다.
푸꾸옥, 까마우, 락자 공항 확장 계획도 진행 중이며, 토지 정리는 지방 정부가 담당한다. 개발 중인 주요 항구로는 까이꾸이, 쩐데, 혼코아이가 있다.
총리는 또한 투명성과 책임성을 바탕으로 명확한 책임, 명확한 일정, 그리고 명확한 결과를 바탕으로 포괄적이고 포용적인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가, 국민, 기업의 이익을 보장하고 부패와 공공 자산 및 자원의 낭비를 반대한다는 원칙을 재확인했다.
그는 교통 외에도 정부는 지반 침하, 토양 침식, 염분 문제를 해결하고 의료, 교육, 인적 자원 개발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