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인물] '신발업계의 백만장자,스타업계 거물' 토니셰이 46세의 나이로 사망

아마존이 12억 달러에 인수한 세계 최대 신발 유통업체인 자포스의 창업자가 4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CNN의 소식에 따르면, 전 Zappos CEO인 토니셰이(Tony Hsieh)가 지난 금요일 4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토니는 가족을 방문하던 중 코네티컷에서 발생한 주택 화재로 인해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토니의 가족은 "토니의 친절과 관대함은 주변 모든 사람들의 삶에 감동을 주고 세상을 영원히 밝게 했다"고 말했다. 그의 좌우명은 항상 다음과 같다. 행복을 전하다. "애도 대신 토니의 생애를 축하하는 데 동참해 주길 바란다."

 

"세상은 놀라운 예지력을 가진 사람을 잃었다. 우리는 우리가 영감을 주는 오랜 지도자를 잃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이 멘토이나 친구인 한 사람을 잃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제다르 데스판데 Zappos CEO는 토니의 죽음에 대해 애도의 뜻을 표했다.

 

PayPal 공동 창업자 겸 최고기술책임자였던 맥스 레빈 씨는 "그는 진정한 사상가, 뛰어난 기업가,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관대한 친구"라고 썼다. "쇼 백만장자"라는 별명은 그가 세계 최대 온라인 신발 및 의류 소매업체인 Zappos의 CEO가 된 이후 토니로 부터 생겨났다.

 

토니는 1996년 참여자들이 그들의 웹사이트를 온라인 광고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를 위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시작했을 때 실리콘 밸리의 스타트업에서 유명하다. 토니는 이것을 "제품" 링크익스체인지라고 불렀고 1996년 3월에 출시되었다. 토니는 CEO 역할을 맡았고, 첫 30명의 주요 고객들을 재빨리 찾았다.

 

링크익스체인지에는 90일 만에 2만여 개 주요 웹사이트가 네트워크 가입 요청서를 제출했고 배너 광고는 1000만 회 이상 전시됐다.

 

1998년까지 이 사이트는 매일 40만 명 이상의 회원과 500만 개의 광고가 회전을 했다. 이렇게 엄청난 수준의 연관성을 가지자 마이크로소프트는 재빨리 1999년에 그 당시 소액의 금액인 2억 6천 5백만 달러에 그의 링크 교환기를 사기로 동의했다.

 

토니가 26살이었을 때, 아마존닷컴의 설립자인 닉스윈먼이 그에게 다가가 온라인에서 신발을 팔겠다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불과 두 달 뒤 토니는 자포스에 입사해 CEO가 되었고, 2000년 16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CEO 자포스 브랜드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2009년까지 자포스의 매출은 10억 달러로 증가했고, 이때 쯤 아마존닷컴이 약 12억 달러 규모의 인수를 갑자기 발표했다. 가만히 있길 거부하며 자포스의 양도를 완료한 토니는 2011년에도 민간 제트기 회사인 JetSuit에 계속 투자했다.

 

그러나 2009년, 자포스 사업을 기반으로 라스베이거스 시장을 점령한 토니는 다운타운 프로젝트라고 불리는 이 다운타운을 위한 대규모 재개발 및 재건축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Zappos.com의 본사가 되었고, 그 후 미국의 주요 기술 중심지가 되었다.

 

토니는 많은 사람들이 꿈을 꾸게 하는 8억 4천만 달러의 재산을 소유하고 있지만, 토니는 보통 사람들과 다를 바 없는, 놀랄 만큼 단순한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다.

 

토니의 퇴장은 스타트업계에 큰 슬픔을 남겼다.

-CNN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출장 영수증 걱정 끝…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종이 영수증 없는 출장 관리 시대 개막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기업 및 공무원 사회에서 출장 증빙 자동화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통합 관리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존에 복잡했던 출장관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효율적인 출장 준비 및 정산 프로세스로 인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해왔던 기업과 공공기관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장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출장자는 bzp출장관리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항공, 숙박, 열차, 비자, 여행사 등 출장에 필요한 예약을 규정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정보 연동과 출장비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관리자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국내 전 카드사와 연동된 전자증빙을 통해 수기 검토, 증빙자료 보관 등의 업무가 사라졌으며, 출장비 상세 내역의 실시간 확인으로 보다 투명한 지출 관리가 가능해졌다. AI 기반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AI를 통해 출장자의 교통수단을 추천해주고, 항공 예약 시에는 최저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