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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음식배달] 배민의 약진

짧은 시간에 루키 배민은 음식 배달 산업의 선두주자들과 같은 규모에 도달했다.
계속 전국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요리 전문가 대 배송인
푹롱의 매니저는 특히 배민과 같은 음식 배달 파트너들과 결합했을 때, 계절 동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음식 배달 앱은 화면을 몇 번 터치한 후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주면서, 고급에서 대중적인 것, 작은 가게, 큰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많은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마케팅과 보조금 프로그램 덕분에 소비자은 앱을 통해 주문한 음식이 집에서 요리하는 것보다 더 싸고 더 편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푹롱 상점 매니저는 말했다.

 

푹롱과 같은 레스토랑들은 배민과의 제휴로 체인점이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가 더 높아졌다는 것을 알아챘다. 한편, 음식 배달 시장은 잘 성장하고 있다. 시장 조사 및 소비자 데이터 회사인 스타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베트남의 온라인 음식 배달 부문의 매출은 2019년에 1억 4,600만 달러로 추산된다.

베트남에서는 오토바이와 자동차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한 뒤 그랩과 고젝이 음식 배달과 배달 분야를 공략하고 있다. 이러한 앱의 목표는 중국에서 위챗, 알리페이, 메이투안처럼 지역 슈퍼 앱이 되는 것이다.

 

경쟁사가 기존 운전자 네트워크를 활용해 음식 배달 부문에 뛰어든 반면 배민은 요리 생태계(테크 푸드) 확대를 위해 요리 전문가 이미지에 집요하게 초점을 맞췄다. 이 전략으로 베트남 진출 1년 만에 배민은 3위 안에 진입했다(2020년 12월 발표된 아시아플러스 조사 결과). 특히 응답자의 46%가 배민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답했다.

 

우와 형제의 베트남 총책임자는 그들이 사업 개발 목표 이상으로 음식 배달 시스템에 고객과 파트너와 "신뢰"를 쌓고 싶다고 말했다.

 

더 빨리, 더 많이 더 나은 프로모션?
베트남의 모기업인 우와 브라더스는 한국 시장점유율 50%를 넘는 국내 1위 음식배달앱을 운영하고 있으며, 40여 개의 경쟁업체와 경쟁하고 있다. 그들의 전문성은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배민이라는 사랑 테마와 함께 식사를 즐기는 재미있고 친근한 이미지와 미묘하게 통합된 광고는 젊은이의 감정을 담아내며 열풍을 일으켰다. "고객과 연결되는 주제을 탐색하고 그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배민 대표는 말했다.

 

배민이는 더 높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식당 파트너에게 많은 지원을 해 그들의 능력이 계속 향상되게 할 것이다. 무엇보다 음식이 더 맛있고 독특하며 식품위생과 안전을 보장할 것이다. 예를 들어, 이 회사는 한국의 배민학원 프로그램과 같은 훈련 과정이나 파트너를 위한 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훈련 과정을 조직한다.

 

짧은 시간 안에 배민은 식품 배달 분야에서 업계 선두주자의 규모에 도달했고 전국으로 계속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베민은 현재 피크 시간 동안 3만 개~4만 개의 주문을 받아 처리할 수 있다. 피크 날에는 약 20만 개의 주문이 있다.

 

배민의 급부상은 치열한 경쟁을 해  온 식품 주문 애플리케이션 브랜드들 사이에서 더욱 격렬하면서 직접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음을 보여준다.

 

돈을 쏟아 붓는 경쟁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배민은 지난 시간 동안 베트남에서 기술 분야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장 스토리 중 하나를 쓰고 있다. 100명 미만의 운전사로 시작해서, 1년 후, 배민은 수만 명의 운전사를 거느리고, 시장을 호치민시에서 하노이로 확장하고, 비엔 호아, 껀터, 다낭과 같은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세웠다.

 

새로운 이름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몇 년 안에 베트남 주문 시장에서 성과를 확정 짓기에는 아직 이르다.  그러나 시장은 특히 요리와 같은 특정한 서비스나 상품으로 점점 더 차별화되고 있으며, 품질과 위생의 보장을 위해 고도의 전문화가 요구되고 있다. 유니콘 우와 브라더스의 풍부한 자본으로 배민은 베트남 시장 정복에 더 큰 목표를 세우고 있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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