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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전기자동차] 빈패스트: 조 바이든의 새로운 법령과 미국시장은 빈패스트를 기다리고 있다.

빈패스트는 바이든 행정부로부터 전기자동차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런 맥락에서 미국인들이 전기차 제품을 점차적으로 수용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조 바이든 대통령 행정부는 최근 새로운 행정명령에 서명하여 2030년까지 판매되는 모든 신차에서 배기가스 제로 차량의 비중을 50%로 늘리겠다는 일련의 조치를 발표했다. 이 차량에는 배터리, 하이브리드 전기 또는 수소 연료 전지 차량이 포함된다.

행정부는 2023년 시범년도의 엄격한 10%을 시작으로 2026년까지 오염을 줄이기 위한 신차 배출가스 기준도 제시했다.

 

이번 조치는 자동차 배기가스를 타깃으로 하는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조 바이든의 계획의 일부이며, 미국은 중국이 전기차 시장에서 많은 발전을 이뤘다는 맥락에서 이 산업의 선두주자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법적 구속력이 없는 50%의 목표치는 미국과 외국 자동차 회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수십억 달러의 정부 자금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는 빈패스트가 미국 시장 공략을 결심할 때 유리한 점이라고 볼 수 있다.

앞서 자동차 컨설팅 업체인 조조고의 마이클 던 최고경영자(CEO)는 파이낸셜타임스와 통화하면서 빈패스트가 바이든 행정부의 기업 발전을 촉진하는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특히 이런 맥락에서 미국인들은 점차 전기차 제품을 수용하고 있다.

 

애드위크-모닝컨설트가 지난 주 미국 성인 2,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새로운 여론조사에서 조사 응답자의 절반 가량이 전기차를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 중 4%는 이미 전기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74%는 가솔린차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 다른 9%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17%는 아직 하이브리드 차량이 없다고 답했다. 60%는 향후 5년 이내에 다음 차를 구입할 계획이라고 대답했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그들의 전기차의 선택은 가격에 달려있다.

 

응답자의 27%는 기름으로 움직이는 자동차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든다면 다음에 전기차를 살 것이라고 말했다. 34%는 "조금만 더 비싸면 전기차를 살 것"이라고 말했다. 절반 이상(55%)이 가스·전기 차량과 같은 가격이면 전기차를 구입하겠다고 답했다.

전기차가 일반차보다 조금 더 저렴하다면 54%가 전기차를 살 것이라고 답했다. 만약 전기차가 가스 자동차보다 "훨씬 싸다"면, 57%가 전기 자동차를 선택할 것이다. 응답자의 73%는 전기차가 '환경에 좋다'는 데 동의했고, 14%는 동의하지 않고 14%는 의견이 없다고 답했다.

응답자 중 약 55%는 배터리, 하이브리드 또는 연료전지 전기 등 미국 자동차 업계가 제로 배기 차량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답했다. 개정에 반대하는 응답자는 29%에 불과했다.

 

이런 결과는 1~2년 전과 비교하면 큰 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자동차협회(AAA)가 2019년 실시한 또 다른 조사에 따르면 당시 미국인들은 전기차를 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고 이웃들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2029년까지 차량 대다수가 전기차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10명 중 4명에 불과했다.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전기차보다 자율주행차의 확산을 더 기대하고 있다.

지난 6월 말 빈그룹의 팜낫부엉은 연례 주주총회에서 빈패스트의 '미국 진출' 목표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미국에서 1만5000대, 향후 5년 이내에 수십만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그는 빈그룹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전적으로 자신한다"며 미국 내 판매 증대를 위해 20억달러의 자산을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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