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드-19는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을 가지게 해 요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인들은 전통 음식을 지배적으로 고수했지만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덕분에 변화하고 있다.
매 식사는 어떻게 하는가?
일반적으로 집에서 요리해 먹는 비율이 높다. 아침과 점심은 외식 비율이 더 높다.
연령별 매 식사는 어떻게 하는가?
젊은이는 집에서 요리하는 비율이 높다. 23-29세대는 외식문화가 가장 높다.
그 다음이 학교나 사무실에서 요리 또는 도시락을 먹으며, 레스토랑이나 식당에서 외식,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 먹는다(음식 배달 포함).
요리에 대한 가치
요리를 규칙적으로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다.
요리에 관한 정보는 어디서
젊은이는 부모들의 정보에 의존하는 반면, 그들은 20대 중반부터는 온라인과 같은 더 다양한 정보원을 갖게 된다.
그리고 유튜브, 찬구나 친척과 요리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에서 정보를 얻는다.
상위 요리관련 미디어
쿡키, 쿡패드, 나우안응온은 인기 있는 요리 온라인 매체이다.
조사는 요리의 가치, 행동, 정보를 이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조사는 2021년 7월(베트남에서 심각한 봉쇄가 실시되기 전)에 18세 이상의 표본 685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자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정기적으로 요리를 하는 사람들이다.
조사 지역은 하노이와 호찌민시이며, 남성과 여성의 비율은 59%: 41%이다.
연령대는 18세-22세 42%, 23-29세 24% 그리고 30-39세 34%이다.
-아시아 플러스의 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