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F&B] 인물: 디엡람안의 '재능과 마음'을 겸비한 밀크티 판매와 사업의 확장

대만에 맛보러 가고 한국 스타들을 초청해 문을 열면서 F&B 업계에서 인기 있는 '흑설탕 진주 신선우유 트렌드'가 만들어졌다.

 

그녀의 예술 경력 외에도, 디엡람안은 대만에서 베트남에 더 앨리(The Alley) 밀크티 체인점의 프랜차이즈로 대중에게 알려져 있다. 현재 전국에 4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MC 와 모델인 그녀는 댄스 그룹인 Big Toe-Big Toe에 여성 그룹의 리더로 합류하고 많은 국내 대회에 참가하면서 댄서로서의 커리어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그녀는 또한 노래 훈련을 받기 전에 하노이의 한 음악 그룹에 합류할 시간이 있었다. 이후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는 베트남의 차기 톱모델 2010에서 톱10에 진입한 것이다. 그녀는 모델, 가수, 그리고 진행자의 세계에서 유명한 이름이 되었다.

 

그녀가 더 앨리 브랜드를 선택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한때 그녀와 그녀의 팀은 밀크티 나라인 대만에 가서 "가능한 한 많은 밀크티 브랜드를 맛보기" 위해 노력한 적이 있다. 하지만, 여행이 끝날 무렵, 그녀가 귀국하기 위해 비행기에 탑승하려고 할 때, 그녀는 여전히 어떤 음식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 때, 그녀의 친구는 그녀에게 다른 브랜드의 차를 마실 것을 설득한다.

 

솔직히 며칠에 한 번씩 밀크티를 마셔서 더 마실 수는 없었지만 계속 친구가 말을 해 시도를 했다. 뜻밖에도 관심을 가졌고, 사업상 공식 음료로 The Alley를 결정했다"라고 그녀는 얀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디엡람안의 밀크티 방문이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다. "흑설탕 진주 신선한 우유"는 참신함으로 인기 있는 음료가 되었다. 당밀에서 추출한 저온 살균 신선한 우유와 흑설탕을 사용한 더 앨리의 레시피는 일반적으로 차 재료의 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신선함과 "건강한" 느낌 때문에 베트남 고객들을 빠르게 정복했다.

 

덕분에 밀크티 유행이 다소 포화된 상황에서 베트남에 늦게 들어와 시장에서 가장 높은 가격에 팔리고 있지만, 더 앨리는 여전히 많은 방문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그녀는 처음 가게 개장일에 2천-3천잔을 팔았다고 밝힌 적이 있다. 13명의 종업원이 있는 작은 카운터는 여전히 영업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가게가 붐볐다.

 

The Alley의 성공은 빠르게 "흑설탕 진주 신선한 우유" 열풍을 일으켰고, 빠르게 다른 체인점들이 생겨났다. 그러나 그녀에 따르면, 더 앨리의 모든 재료는 수입되고 자체 가공 공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점성을 보장하고 복사가 어렵다. 다른 브랜드들은 종종 시럽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들은 The Alley의 버전과 같은 맛을 낼 수 없다.

 

"제겐 회사의 설립자와 연락하는 것을 도와주는 대만 친구가 있는데, 친구가 그들에게 제안할 이메일을 보낸다. 당신이 직접 하면 접속 정보를 찾기가 어렵겠지만 운 좋게도 제 친구가 첫 번째 부분을 도와주었다. 반면에, 베트남의 법적, 지적 재산권 관련 문제도 등록을 완료하는데 시간이 걸린다.예를 들어, 모든 원자재는 수입해야 하기 때문에 수속을 밟아야 한다. 식품 위생과 안전에 관련된 것이다."

 

그녀는 계약 체결, 자재 수입, 교육 직원, 개장 계획 등 모든 일에 3개월 밖에 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소지섭을 베트남으로 초청하기 위해 한국으로 갔다.

 

*디엡람안은 2018년 냐짱의 The Alley 개장식에서 팬들과 사진을 찍었다.

 

2017년 'The Alley'의 깜짝 놀랄 만큼 성공적인 개막 행사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한국의 최고 스타 소지섭을 베트남으로 초청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고, 디엡람안은 이 행사 조직이 정말 "독단적"이었다고했다. 

 

소지섭은 불참했어요. 송혜교의 결혼식 때, 그는 뒷문으로 가서 매우 조심스럽게 모습을 드러냈다. 사실, 저는 저희 회사가 그의 매니지먼트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친분이 있다고 그녀가 밝힌 적이 있다.

 

배우 소지섭을 초대하기 위해, 디엡람안은 소지섭의 제작진을 위한 3D 프로그램을 디자인하고 편집해야 했고, 게스트 리스트(A급 스타 포함 50-60명 포함)를 만들어야 했고, 소지섭을 보호하는 인원은 30명에 달했다.

 

한국 스타 소지섭의 공격적인 홍보와 출연으로, The Alley는 2017년 베트남에 출시했을 때 젊은이에게 빠르고 강한 관심을 끌었다.

 

 

2019년에는  지창욱이 베트남에 올 것이라고 발표함으로써 베트남 팬들을 다시 한번 놀라게 했다. 소지섭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디에프람안은 그녀가 지창욱을 초대하는 것에 동의했을 때, 높은 출연료 외에도, 그녀의 한국인 파트너와 많은 조건에 서명했다고 인정했다.

 

비록 지창욱이 혼잡한 교통 상황 때문에 막판에 약속을 취소해야 했지만, 개막식에 온 사람들의 수는 붐볐지만, 두 명의 한국 남자 스타와 관련된 두 번의 개막 행사는 큰 반향을 일으켰다. 어쨋던 베트남에 최고의 한국 스타들을 초대할 때 디엡람안의 노력과 마케팅 재능은 부인할 수 없다.

 

밀크티 사업 외에도, 1989년에 태어난 미인은 패션 사업에서도 꽤 멋지다. 그녀는 코코 잠보(우아한 여성 디자인 전), 바키나키(티셔츠, 힙합 조깅 팬츠 전문), 그리고 부린 의류 (스포티하고 세련된 트렌드 티셔츠 전문점)등 3가지 패션 브랜드를 개발하고 있다.

 

디엡람안은 또한 치키 커피 라운지와 산토리 라운지를 포함한 2개의 칵테일 바를 소유하고 있다.

-GMK미디어(출처:Cafef)


베트남

더보기
스타벤처스, 스타이노베이션 1·2기 누적 투자유치 150억 달성!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스타벤처스'(대표 문지은)가 '유니콘 사관학교'를 졸업한 스타이노베이션 1기, 2기 팀들이 누적 투자유치 15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벤처스는 '스타이노베이션'에 선발된 예비 유니콘 가운데 9개팀이 팁스(TIPS)에 선정됐고, 총 14개팀이 시드 및 프리시리즈, 팁스 연계 후속투자를 유치해 누적투자금액 150억원을 기록했다며, 위축된 국내 투자환경 속에 고무적인 성과를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스타 이노베이션'은 스타벤처스가 SK증권과 매년 개최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세상을 바꿀 상위 1% 혁신기술 예비 유니콘을 발굴해 혹독한 컴퍼니빌드와 혁신 밸류업을 통해 단기간에 기관투자사의 투자와 후속유치까지 연결시키는 획기적인 유니콘 챌린지다. 1기 모집 1주일만에 160여팀, 2기 모집 1주일만에 200여팀이 지원하는 등 창업벤처 사이에 '유니콘사관학교'로 유명하다. 스타벤처스는 스타이노베이션 선발팀 가운데 △부엔까미노(자금 관리서비스), △애쓰지마(AI 낚시 플랫폼), △그린다(폐식용유 재활용·바이오디젤), △십일리터(반려동물 온라인 홈케어), △로비고스(모빌리티 관제 플랫폼), △꾸러기수비대(앱제작 어플), △도시곳간(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미디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