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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암호화폐 급락

위험 회피가 디지털 자산으로 확산되면서 비트코인은 5% 이상 하락했고, 다른 많은 디지털 통화들은 하루 만에 20~30%의 손실을 입었다.

 

지난밤 암호화폐 시장은 대규모 매도 압력으로 폭락했다. 시가총액 기준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불과 몇 시간 전 7만 1천 달러에 도전한 뒤 5% 넘게 떨어져 6만 6천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은 한때 3100달러까지 무려 12%나 하락했다가 8%대로 낙폭을 좁혔다.

 

다른 암호화폐들은 더 큰 손실을 입었다. 20대 암호화폐를 추적하는 코인데스크 20 지수는 거의 10% 하락했고, 카르다노의 ADA, 아발란치의 AVAX, 비트코인 캐시(BCH), 파일코인(FIL), 앱토스(APT)는 15~20% 급락했다. 중형 또는 저가 알트코인은 불과 몇 시간 만에 25~30% 하락했다.

 

코인글라스(Coinglass)에 따르면 시장 하락 후 거래소 선물거래 포지션 9억 달러 이상이 청산되었으며, 이 중 롱포지션(자산가격 상승 능력에 대한 베팅)이 80% 이상을 차지했다.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세는 중동 지역의 갈등 확대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미국 증시도 적자로 주저앉으면서 발생했다. 미국 정부는 이란이 이스라엘과의 갈등을 격화시킬 가능성을 경고했다.

 

미국 주요 주가지수인 S&P500과 나스닥100이 2% 가까이 하락한 가운데 트레이더들이 앞다퉈 리스크 헤지에 나서면서 국채와 미국 달러인덱스(DXY)가 큰 폭으로 올랐다. 선호하는 '헤븐' 자산인 금은 변동성이 크다. 금은 한때 온스당 2,430달러에 육박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가 불과 몇 시간 만에 2,335달러까지 곤두박질쳤다.

 

또한 물가 상승을 억제하는 것이 실제로 효과적이지 않다는 우려 속에서 최근 데이터에서 예상보다 뜨거웠던 CPI 지수는 연준의 금리 인하 희망을 좁혔다.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최고경영자(CEO)는 4월 12일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긴장, 연준의 양적긴축 노력이 긍정적인 경제 전망을 위협한다"고 경고했다. 자산 기준으로 가장 큰 미국 은행의 수장은 시장이 "이런 규모의 양적긴축의 완전한 영향을 경험한 적이 없다"고 말했는데, 이는 인플레이션 압력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베트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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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월마트에 베트남 내 '전략적 구매 센터' 설립 제안
베트남 산업통상부 응우옌홍디엔 장관은 세계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에 동남아시아 국가에 "전략적 구매 센터를 연구하고 설립"할 것을 제안했다. 미국 실무 방문 일정의 일환으로 디엔 장관은 수요일 미국 대기업 월마트 경영진과 회동했다. 또한 그는 월마트가 친환경적이고 부가가치가 높은 베트남산 제품 구매를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디엔 장관은 월마트가 베트남 제품의 세계 시장 진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며, 기술 표준 및 교육 공유를 통해 공급업체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산업통상부 뉴스 포털에 따르면, 응우옌홍디엔 장관은 월마트가 베트남에서 사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재무부 및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정책을 검토하고 개선하며 투명성과 국제 관행 준수를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어려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월마트 글로벌 소싱 담당 수석 이사인 알리 안사리는 2024년 6월 6일, 베트남은 월마트의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소싱 시장 중 하나이며, 이러한 역할은 계속해서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키와의 별도 회동에서 디엔 장관은 나이키의 전 세계 신발 생산량의 약 50%를 차지하는 베트남에서의 책임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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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플레이, 서울평가정보와 마케팅 협업 위한 MOU 체결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서울평가정보(대표 고인묵)와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1일 서울 영등포구 서울평가정보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비즈플레이 이용희 전무와 서울평가정보 정훈 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보유 광고 매체 교차 활용 △양사 고객 대상 콘텐츠 배포 △향후 공동 웨비나 및 캠페인 등 심화 협업 추진 등 세 가지 주요 사항에 대해 전략적 마케팅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초기 협업 단계에서는 각사 홈페이지 배너 광고 영역을 상호 교차적으로 활용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향후에는 콘텐츠 마케팅과 웨비나 등 공동 캠페인 활동으로 협업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비즈플레이는 기업 비용관리 솔루션 분야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국내 유일 올인원 출장 솔루션인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대한민국 75만 공무원을 위한 출장 예약 및 정산 관리 플랫폼을 구축한 데 이어 국내 주요 대기업과 기관이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평가정보는 기업과 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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