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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혼자 사는 것을 행복하게 하는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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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외로움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이것은 누구나 행복하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이다.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이것은 말하기는 쉽지만,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의 삶과 비교해서는 안된다. 중요한 것은 친구 수나 외출 빈도가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느냐다.

기억해야 한다, 누군가가 그들의 우정, 사랑 관계에서 진정으로 행복한지 아닌지를 확실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소셜 미디어 사용 시간 단축

소셜미디어가 본질적으로 나쁜 것은 아니지만, 소셜미디어에 대한 정보가 당신을 버림받고 스트레스를 받게 한다면, 몇 걸음 물러서라. 어떤 사진들은, 공유된 이야기가 전부가 아니다. 당신은 그 게시물을 보고 다른 사람들이 행복한지 확신할 수 없다. 그러니 심호흡을 하고 48시간 동안 소셜 미디어에서 떨어져 있거나, 그 차이를 느끼기 위해 하루에 10분에서 15분으로 제한해야 한다.

 

 

전화기 사용 중지

휴대폰과 소셜 미디어는 바쁘게 지내는 척하는 사람들의 방식이라는 것을 알아챘나? 하지만 다음에 여러분이 혼자일 때는, 문자나 부재중 전화를 기다리지 말고 전화기를 끄고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하도록 노력하세요.

마음의 안정을 가져라.

5분 동안 TV, 음악, 인터넷, 팟캐스트, 책으로부터 벗어나 앉거나 누워있을 수 있는 편안한 장소를 찾아봐라. 만약 여러분이 그것이 지루하다고 느낀다면, 뜨개질, 스포츠 또는 집 청소를 해봐라.

나가면 좋다. 공원을 산책하고, 호숫가를 산책하고-신체가 신선한 공기와 자연경관을 호흡할 수 있는게 좋다. 퀸즐랜드 대학교(호주)의 2016년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30분 동안 자연에 있는 것은 우울증 증상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

 

또한 너는 너 자신에게 조금 더 관대해야 한다. 자기반성은 좋은 것이지만, 자신을 판단하고 자신에 대해 가혹한 주장을 하는 것은 그렇지 않다. 이것들은 당신의 자신감과 행복을 갉아먹을 것이다. 누구나 실수는 하기 때문에 자신을 가혹하게 판단하지 마세요. 당신이 가지고 있는 좋은 자질을 기억하라.

데이트하기

진부하게 들리겠지만, 자신과 데이트하는 것은 혼자 있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다. 외식, 영화 보기, 커플들이 하는 일을 해봐라, 하지만 이번에는 혼자서, 어쩌면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을 거다.

너무 힘들면 혼자 커피숍에 앉아 연습해봐야 한다. 일단 익숙해지고 편안해지면, 혼자 있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대화할 사람 없이 혼자 사는 것을 힘들어한다. 하지만 "솔로"를 사는 것 또한 나름의 즐거움이 있다. 여러분은 맛있는 식사를 요리하고,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을 틀고, 그 곡에 맞춰 춤을 출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아무도 심판할 사람이 없으니 네가 하고 싶은 것을 해도 된다.

혼자 있는 것은 당신이 감히 할 수 없었던 것들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악기를 연주하고, 그림을 그리고, 단편 소설을 쓰거나, 인생 기술 훈련 과정에 등록해라. 계속할지 그만할지 스스로에게 시간을 내고 만약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이 흥미로워하는 다른 분야를 시도해 봐도 좋다

운동하기

운동은 당신의 몸이 당신을 더 행복하게 느끼게 해주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엔도르핀을 방출하는 것을 돕는다. 만약 여러분이 운동을 처음 한다면, 하루에 몇 분씩 시작하고 여러분의 길을 따라 향상시키는 것이다. 일단 익숙해지면 웨이트 트레이닝, 에어로빅, 운동을 하면 된다.

 

봉사하러 가다

직접 자원봉사를 하거나 원격으로 도움을 주는 등 자신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다. 어느 쪽이든,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은 사람들을 기분 좋게 만들고 혼자 있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잊게 힌다.

자기 자신에게 맛있는 거 사기

저녁 식사를 같이 할 사람이 없는 것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혼자 밥을 먹고 TV를 보는 대신, 한 사람을 위한 배부른 식사를 준비하세요. 식탁을 천 냅킨으로 꾸미고, 촛불을 켜고, 파티를 위해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세요. 당신 스스로 모든 것을 가질 자격이 있다.



 

단독 나들이 계획

새로운 땅을 방문하거나, 지역 축제에 참석하거나, 농산물 시장에 가거나, 전시회 티켓을 사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당신이 아끼는 것들을 계획하고 그것을 실현해라.

인간관계 육성

혼자 있는 것이 더 편하다면 시간을 내서 관계를 넓히세요. 사회적 관계는 여전히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퇴근 후 친지, 친구 등을 방문하거나 단체와 어울리는 시간을 잡는 것은 필수다.

 

용서하기

용서와 행복이 무슨 상관이죠? 대답은 그렇다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하는 것은 또한 여러분 자신에 대해 더 좋게 만드는 것이다.

건강관리

정신 건강은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므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여러분이 혼자 있을 때 해야 할 일이다. 게다가, 여러분은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받아야 한다.

미래 계획

당신은 5년 후 또는 10년 후에 어디에 있고 싶나?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할까? 당신의 의도를 적고 그것들을 성취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내일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은 여러분을 더 희망적이고 낙관적으로 느끼게 할 수 있다.

-출처:헬스라인 (https://www.healthl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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