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중부 후에 지역에 있는 민망왕의 왕릉
일반적으로 APAC, 특히 베트남에서 2023년 여행 트렌드에 대한 Klook (https://www.klook.com/)의 새로운 여행 펄스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을 포함한 APAC의 밀레니얼 및 Z세대 여행자의 거의 절반이 여행에 평균 월 소득의 두 배를 지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APAC의 밀레니얼 및 제너레이션 Z 여행자 3명 중 1명은 다음 연휴에 아시아 평균 월 소득의 두 배가 넘는 2000달러 이상을 기꺼이 지출할 의사가 있다고 클룩은 보고했다.
이 조사에서 클룩은 베트남 여행객의 36%에 해당하는 대다수가 다음 연휴에 1000달러에서 2000달러 사이를 소비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체험이 항공과 숙박을 능가하는 첫 번째 고려 요소라는 것을 발견했다. 베트남 여행객의 약 71%가 체험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 체험 중 자연과 야외가 71%로 가장 많이 찾았고, 문화 체험이 61%, 수상 활동이 53%로 그 뒤를 이었다.
또 다른 결과는 APAC의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여행객 중 54%가 영감을 찾고 휴가를 계획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에 의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베트남 여행객의 약 69% (APAC에서 가장 많은 수)가 휴가에 대한 영감과 계획을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한다. 가장 자주 사용되는 플랫폼은 페이스북, 틱톡, 인스타그램이다.
베트남 여행객의 68퍼센트는 한 달 전에 여행을 계획하는 즉흥적인 면이있다. 또한 베트남 여행객의 절반 이상은 국내 여행만을 원하고, 3분의 1은 지역안에서 여행을 계획한다.
클룩의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이 상반기에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는 태국, 싱가포르 그리고 일본이었다.
올해 상반기 전체 아웃바운드 수요는 2019년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한 반면 평균 관광 지출은 40% 증가했다. 인바운드 수요 측면에서 상반기에 가장 많이 예약된 목적지는 다낭, 호치민시, 하롱베이었다.
한국, 싱가포르, 인도 등 입국 상위권을 차지했다. 클룩은 전체 인바운드 수요는 80% 증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