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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유통] 월마트가 베트남에서 찾고 싶은 상품 6가지

 

미국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베트남 국제 소싱 2023 전시회에서 의류 및 액세서리, 섬유 및 액세서리, 신발, 가전제품, 가구 및 식품 소비재 분야에서 파트너를 찾고 있다.

 

산업통상부(MoIT)는 홈페이지를 통해 "월마트는 이들 6대 주력산업 제품 구매에 주력하고 그룹 밸류체인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기업에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월마트의 수십억 달러 글로벌 가치사슬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베트남 기업들이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전략을 구축하는 것, 공급망과 물류를 위한 솔루션, 제품 설계와 개발 역량 등 세 가지 핵심 이슈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산업통상부는 덧붙였다.

 

또한, 월마트는 부처와의 회의에서 베트남의 공급업체를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량, 재정적 안정성, 지속 가능한 개발, 환경에 대한 약속 준수라고 말했다.

 

월마트 대표단은 섬유, 의류,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소싱을 담당하는 아비네쉬 굽타(Avineesh Gupta) 전무가 이끈다.

 

월마트는 이온, 유니클로(일본), 아마존, 에이이에스(미국), 까르푸, 데카슬론(프랑스), 센트럴 그룹(태국), 코펠(멕시코) 외에도 베트남 인터내셔널 소싱 2023에 참여할 많은 대기업 중 하나이다.

 

미국 기업들은 9월 10~11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문 이후 베트남에서 더 많은 파트너를 찾고 있다. 

 

베트남과 미국은 바이든 대통령의 하노이 방문에서 양국 관계를 베트남 외교 서열상 가장 높은 포괄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끌어올리기로 합의했다. 이번 격상은 베트남과 미국의 관계를 중국, 러시아, 인도, 한국과의 관계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미국은 베트남의 최대 수출시장이자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교역국이다. 미국은 2022년 베트남의 수출이 1000억달러를 돌파한 첫 번째 시장이 되었다.

 

1~8월 베트남의 총 소매 및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4044조동(1672억9000만달러)로 2022년 동기의 19.2%보다 둔화되었다. 이는 2021년과 2020년 동기 각각 마이너스 3.5%, 1.1%의 매출 증가율보다 여전히 양호한 수치라고 통계청은 밝혔다.

 

소매업 부문이 전년 대비 8.7% 증가한 3176조동(1312억9000만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숙박 및 음식 서비스업이 15.6% 증가한 436조3000억동(180억4000만달러), 관광업이 47% 증가한 22조4000억동(9억2600만 달러), 기타 서비스업이 12.6% 증가한 409조7000동으로 그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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