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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베트남, 한국 ITC 및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더욱 강력한 협력 모색

2023년 제3회 베트남-한국 디지털 포럼이 11월 6일 하노이에서 개막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술, 기술 개발 및 인력 양성에 대한 정책뿐만 아니라 정보기술 및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양측의 협력 요구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판땀 정보통신부 차관은 개회식 연설을 통해 이번 행사가 생활과 사회경제 활동 전반에 영향력이 큰 분야 중 하나인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공동 협력을 활성화할 수 있는 유망한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정부는 국민들이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면서 강성대국에 대한 열망으로 디지털 정부, 디지털 경제, 디지털 사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베트남 디지털 기술기업을 육성한다는 이중적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디지털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국가이자 베트남의 중요한 파트너입니다. 특히 디지털 정부 개발과 인적 자원 측면에서 우리는 공통점과 협력의 기회가 많다.

 

땀 차관보는 "최근 양국은 인력양성, 베트남 기관 역량강화, 전자거래법, 디지털기술산업법, 베트남-한국 정보기술(IT) 사업 추진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력활동을 폭넓게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양국간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해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많이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 국가IT산업진흥원 차장은 "포괄적 전략적 협력관계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양 측이 협력해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서 긴밀한 연계와 교류를 지속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국가IT산업진흥원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서 베트남 측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관 및 기관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에서 쩐민딴(Tran Minh Tan) 국가정보통신전략연구소 부소장은 베트남 국가 디지털 인프라 개발 방향을 공유했다. 그는 "국가 디지털 전환 비전에 따라 베트남은 디지털 국가가 될 것"이라며 "따라서 현지에서 디지털 전환 과정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인재가 최우선 관심사"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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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월마트에 베트남 내 '전략적 구매 센터' 설립 제안
베트남 산업통상부 응우옌홍디엔 장관은 세계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에 동남아시아 국가에 "전략적 구매 센터를 연구하고 설립"할 것을 제안했다. 미국 실무 방문 일정의 일환으로 디엔 장관은 수요일 미국 대기업 월마트 경영진과 회동했다. 또한 그는 월마트가 친환경적이고 부가가치가 높은 베트남산 제품 구매를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디엔 장관은 월마트가 베트남 제품의 세계 시장 진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며, 기술 표준 및 교육 공유를 통해 공급업체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산업통상부 뉴스 포털에 따르면, 응우옌홍디엔 장관은 월마트가 베트남에서 사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재무부 및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정책을 검토하고 개선하며 투명성과 국제 관행 준수를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어려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월마트 글로벌 소싱 담당 수석 이사인 알리 안사리는 2024년 6월 6일, 베트남은 월마트의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소싱 시장 중 하나이며, 이러한 역할은 계속해서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키와의 별도 회동에서 디엔 장관은 나이키의 전 세계 신발 생산량의 약 50%를 차지하는 베트남에서의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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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플레이, 서울평가정보와 마케팅 협업 위한 MOU 체결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서울평가정보(대표 고인묵)와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1일 서울 영등포구 서울평가정보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비즈플레이 이용희 전무와 서울평가정보 정훈 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보유 광고 매체 교차 활용 △양사 고객 대상 콘텐츠 배포 △향후 공동 웨비나 및 캠페인 등 심화 협업 추진 등 세 가지 주요 사항에 대해 전략적 마케팅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초기 협업 단계에서는 각사 홈페이지 배너 광고 영역을 상호 교차적으로 활용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향후에는 콘텐츠 마케팅과 웨비나 등 공동 캠페인 활동으로 협업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비즈플레이는 기업 비용관리 솔루션 분야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국내 유일 올인원 출장 솔루션인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대한민국 75만 공무원을 위한 출장 예약 및 정산 관리 플랫폼을 구축한 데 이어 국내 주요 대기업과 기관이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평가정보는 기업과 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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