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철도 공사에 따르면 제안된 남북 고속 철도 사업은 2040년 개통 예정일까지 약 1만3880명이 필요하다.
@ 일본 신간센 철도
교통부에 제출한 철도 관리 및 활용에 관한 문서에서 회사는 철도를 운영하기 위해 평균 1km당 8.98명의 사람들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7년부터 2035년까지의 1단계 프로젝트는 651km이며 두 개의 구간이 포함되며 5천940명 이상의 사람들이 필요하다. 2035년부터 2040년까지의 2단계에서는 894km이고 7천930명 이상의 사람들이 필요한 마지막 구간이다.
2027년까지 회사와 자회사의 자금을 활용해 트레이너, 기술자, 재무 및 프로젝트 매니저 등 핵심 인력 200명을 양성할 것이다. 회사는 프로젝트를 위한 기반 시설의 관리, 유지 및 사용을 위한 두 개의 조직을 가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고속 철도 관리, 유지 및 개발 회사는 프로젝트의 다리, 터널, 도로, 조명 및 전기 시스템과 같은 기반 시설을 책임진다.
베트남철도공사는 철도운송운영센터를 통해 기존의 모든 철도 시스템을 계속 운영하고 통합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적으로 구조 조정을 하겠지만, 기존 철도와 고속철도를 모두 관리하기 위한 인력이 증가하더라도 조직 구조는 2025~2030년 동안 동일하게 유지된다.
2030~2032년에는 기존 철도를 관리하는 기관 조직과 고속철도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부서를 신설하는 등 회사의 조직 구조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교통부는 2019년 2월 20개 시·도를 관통하는 남북고속철도 사업의 타당성 보고서를 정부에 제출했다. 설계 속도는 350kph이고 운행 속도는 320kph이다. 2022년 말, 프로젝트 조사관은 화물 운송을 위해 승객을 225kph 및 160kph로 운송하면서 운행 속도로 승객과 화물을 모두 운송하는 철도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공산당의 의사 결정 기관인 정치국은 이 프로젝트의 투자 계획이 2025년까지 완료되고 2030년 이전에 건설이 시작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45년 이전에 완료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