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2 (수)

  • 구름조금동두천 29.9℃
  • 구름조금강릉 34.9℃
  • 맑음서울 30.9℃
  • 맑음대전 32.0℃
  • 맑음대구 32.9℃
  • 구름조금울산 28.8℃
  • 구름많음광주 31.8℃
  • 구름많음부산 25.6℃
  • 맑음고창 31.8℃
  • 흐림제주 23.3℃
  • 구름많음강화 25.5℃
  • 맑음보은 31.1℃
  • 맑음금산 31.7℃
  • 구름많음강진군 28.5℃
  • 맑음경주시 34.4℃
  • 구름많음거제 27.2℃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베트남 1개 분야 7만명 이상 부족: 월 최대 6천만동의 수입을 올리는 등 시대의 대세

이 분야는 역동적이고 트렌디하며 특히 진로 기회가 높기 때문에 많은 젊은이들이 선택하고 있다.

베트남의 뜨거운 분야

 

홍보(PR)는 앞으로 발전하는 경향이 강한 뜨거운 학문 분야이기 때문에 많은 젊은이들이 선택한다. 최근 베트남에서 PR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많은 인력을 충원해야 할 필요성과 함께 많은 PR 회사가 설립되었다.

 

그럼 홍보란 무엇인가? 

 

 

홍보(Public Relations, PR)는 조직과 기업이 지역사회, 고객, 투자자 및 언론과 좋은 관계와 상호 이해를 구축하고 유지하여 대중에게 홍보, 형성, 확인 및 유익한 영향력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긍정적인 이미지와 정보를 생성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관리 활동이다.

 

베트남 대학에서 홍보학 전공은 조직, 회사 및 대중 간의 양방향 관계를 계획하고 생각하며 개발하는 학생들을 전문으로 훈련시킨다. 학습자들은 또한 미디어 계획, 언론 관계 및 위험 관리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연마한다. 이와 함께 디자인, 사진, 촬영, 이벤트 조직, 글쓰기, 진행, 설득 및 협상과 같은 산업에 필요한 기술도 있다.

 

 

매력적인 수입, 높은 취업 기회 

 

지난 5년 동안 PR은 베트남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 중 하나였다.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에는 약 200개의 소규모 PR 회사가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많은 대기업과 기업에서도 내부 PR 및 PR 부서를 설립하여 고객, 언론, 파트너 및 사회에 대한 이미지와 관련된 활동을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베트남 광고협회에 따르면 베트남에는 현재 약 7천 개의 광고회사가 있다. 특히 이 산업에 필요한 인력은 최소 7만 명 이상이다. 언론사와 홍보회사의 대대적인 성장은 홍보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많은 홍보학과 학생들에게 좋은 취업 기회를 가져다 주지만 개인 간의 경쟁력도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홍보학과 학생들은 졸업 후 국내외의 크고 작은 기업에서 근무하고, 행사 조직 활동, 내부 정보에 참여하고, 마케팅 및 광고 전략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전공의 학생들은 전국의 언론사, 교육 센터 또는 대학에서 근무할 수도 있다. 

 

미국의 경우 2022년 홍보 전문가의 평균 급여는 67,440동/년(약 15억동)이다. 이 중 25%의 사람들이 92,880달러(약 21억동)로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다.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 홍보 전문가의 평균 급여는 월 700만~1500만동에서 시작하며 최고 수준이다. 대기업과 기업의 전문가 그룹은 600~1000달러(1400~2300만동), 고위 관리자는 1000~2500달러(약 2300~5900만동)의 급여를 받는다. 관리직 이상에 도달하면, 홍보 담당자의 급여는 능력과 경험에 따라 수천 달러에 이를 수 있다.

 

교육 학교

 

베트남의 홍보 산업은 강력한 발전기에 있다. 20년 전과 비교하여, 이 전공을 제공하는 대학의 수는 크게 증가했다. 일부 학교들은: 언론 통신 아카데미, 국립 경제 대학교, 반 히엔 대학교, 청소년 아카데미, 호치민 경영 기술 대학교, 과학 대학교, 사회와 인문학 - 호치민 국립 대학교, 사회 과학과 인문학 대학교 - 하노이 국립 대학교, 체신 통신 기술 연구소 등이 있다.

 

많은 학교에서 홍보학 전공의 벤치마크 점수는 항상 가장 높은 벤치마크 점수를 가진 전공 그룹에 속한다. 언론 커뮤니케이션 아카데미에서 지난 3년 동안 이 산업의 벤치마크 점수는 34.84-38.07 (40점 척도) 였다. 2023년 국립 경제 대학의 홍보학 전공의 벤치마크 점수는 27.2이다. 사회 인문 대학 - 하노이 국립 대학의 경우, 이 전공은 2023년에도 28.78 (C00 조합에 따라)의 높은 표준 점수가 필요하다.


베트남

더보기
베트남 대나무캐피탈, 한국 SK에코플랜트 폐전력 협력 계약
베트남 BCG 에너지는 한국의 두 회사인 SK 에코플랜트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C)와 협력하여 베트남에서 폐기물 대 전력 프로젝트를 시행에정이다. BCG 에너지는 밤부캐피탈그룹의 자회사이고 SK 에코플란트는 SK 그룹의 자회사이다. 월요일에 체결된 협약에 따라 세 회사는 남부 지역, 특히 롱안과 끼엔장 지역의 프로젝트에 집중하여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할 것이다. 세 회사는 폐기물 처리(폐기물 재활용, 폐차장 처리), 폐기물 대 발전소 건설, 배출 저감 프로젝트 개발에 손을 잡는다. 송병억 SLC 회장은 이번 협력이 양국 에너지 기업들의 실질적인 움직임이며, 정부간 협력을 증대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은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을 통해 베트남에 녹색 공적개발원조(ODA)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것은 베트남의 에너지 전환, 기후 변화 적응, 그리고 환경 보호라는 주요 목표에 기여하면서, 베트남에 더 많은 투자를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BCG 에너지의 CEO이자 밤부캐피탈그룹의 부회장인 팜민뚜언은 에너지 및 폐기물 처리 분야에서 베트남과 한국의 주요 기업 간의 파트너십이 폐기물 관리,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에 대한 효율적인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