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2023년 독일 스포츠 의류 및 신발 회사의 총 생산량의 38%를 차지하며 아디다스 신발의 최대 공급국으로 돌아왔다. 이는 전년의 32%에서 증가한 수치다.
2022년에는 아디다스의 신발 생산량의 34%를 차지하는 인도네시아에 1위 자리를 내줬다. 2023년 인도네시아의 수치는 32%였다. 중국은 2022년 16%에서 2023년 14%로 세 번째 국가였다.
아디다스는 신발 제조 파트너가 2023년에 약 3억1100만 켤레를 생산하여 2022년 4억1900만 켤레에서 전년 대비 25.8% 감소했다고 밝혔다. 2023년 신발 제품의 최대 97%가 아시아에서 생산되었다.
의류 제품과 관련하여 아디다스의 2023년 생산량은 3억 2,800만 개로 전년 대비 32% 감소했다. 지난해 아시아에서 91%를 공급했다. 캄보디아는 2022년 22%에서 23%로 가장 큰 생산국이다. 베트남은 2022년 17%에서 20%로 두 번째이고, 중국은 2022년 17%에서 2023년 15%로 그 뒤를 이었다.
베트남에는 17개의 공장이 제품을 생산했는데, 이는 모든 나라들 중 가장 높은 숫자다. 중국에 14개의 공장이 있고, 인도네시아 13개, 그리고 1캄보디아에 10개의 공장이 있다.
아디다스는 베트남 공장에서 지급한 임금이 정부가 규제하는 최저임금보다 72-78%, 세계 생계임금 연합의 기준치보다 18% 높다고 밝혔다.
신발은 베트남의 주요 수출 제품이다. 베트남의 총 수출은 2024년 1월-7월 동안 전년 대비 15.7% 증가한 2,269억 8,000만 달러로 1월-6월 대비 14.5% 증가했다. 신발은 전년 대비 10.1% 증가한 1,292억 달러를 차지했다. 이는 전자, 컴퓨터 및 구성 요소, 전화 및 구성 요소, 기계 및 장비, 섬유 및 의류에 이어 5번째로 큰 수치였다.
베트남은 세계 최대 브랜드 운동화 및 캐주얼 신발 제조업체 중 하나이자 Nike, Adidas, Puma, Reebok에 공급하는 화승,태광 그리고 창신 등 한국 신발기업들의 주요 생산 허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