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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섬유의류] 1분기 미국 수출 15% 증가한 38억 달러

미국 경제의 많은 변동에도 불구하고, 올해 첫 세 달 동안 미국으로 섬유 및 의류 수출은 여전히 15% 증가한 38억달러에 달했다.

 

이 수치는 방금 관세청에서 발표했다. 이는 변동하는 미국 경제의 맥락에서 인상적인 증가세이다.

 

4월 9일 호치민에서 열린 '사이공텍스 2025 전시회'의 일환으로 베트남 섬유·의류 협회(비타스) 회장인 부득장은 1분기에 많은 시장에 대한 섬유 및 의류 수출이 잘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의 복잡한 발전에 직면한 전체 산업이 수출 시장을 확대하고 원자재의 국산화율을 높이며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VCCI 호치민시의 쩐응옥리엠 이사는 또한 도전과 변동을 극복하기 위해 기업들이 생산의 체인 연계, 기술 적용, 자동화 및 생산 녹색화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섬유 및 의류 산업은 2030년까지 빠른 성장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전환해야 하며, 2031년부터 2035년까지는 순환 경제 모델에 따라 효과적인 발전을 향해 나아가 글로벌 공급망의 고부가가치 연계에 참여할 것이다.

 

2024년 섬유 및 의류 산업은 2023년 대비 11% 이상 증가한 440억달러의 수출 매출을 달성하여 베트남은 방글라데시를 제치고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유 및 의류 수출국이다. 올해에만 470~480억달러의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섬유 및 의류 부문에는 약 3천500개의 FDI 프로젝트가 있으며, 총 자본금은 370억달러가 넘는다. 이는 섬유의류업계 전체 매출의 약 65%를 차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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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김종현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코스닥 294570)의 김종현 대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심각해지는 인구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사회 전반의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쿠콘은 ‘직원이 행복한 회사’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회사 구성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속초 △청평 △양양 △제주 등 국내 주요 지역에 사내 휴양시설을 마련해 임직원과 가족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본사 인근에 직장 어린이집 ‘위차일드(We Child)’를 운영해 임직원의 육아 부담을 실질적으로 완화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행사비와 필수 경비의 절반을 지원하는 등 세심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쿠콘은 임직원과 그 가족이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구 문제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그 가족이 행복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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