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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영어, 듀오링고 전 세계 최고 인기 언어

 

핵심 정보

 

영어는 듀오링고에서 134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언어이다. 그 외 인기 언어로는 스페인어(33개국에서 1위)와 프랑스어(16개국에서 1위)가 있다. 전 세계 인구의 약 절반이 최소 두 가지 언어를 구사한다. 제2외국어 학습은 인지 기능 향상, 사회적 인식 개선, 그리고 더 많은 취업 기회 제공 등 가치 있는 노력이다.

 

가장 인기 있는 학습 언어


영어는 134개국에서 듀오링고에서 1위를 차지한 언어이다. 또한 약 15억 명이 사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언어이다. 영어 외에도 스페인어(33개국 1위)와 프랑스어(16개국 1위)가 인기 있는 언어이지만 압도적인 선호도가 분명히 있다.


듀오링고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는 가장 큰 이유는 교육을 지원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경력을 쌓기 위해서이다.

 

지배적인 글로벌 언어가 되기 위한 영어의 여정은 영국 식민주의로 거슬러 올라가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당시에는 제국의 일부인 다른 언어들도 프랑스어와 스페인어처럼 *링구아 프랑카 지위를 놓고 경쟁했다.

* 1. 동지중해에서 쓰는 이탈리아 어·프랑스 어·그리스 어·스페인 어의 혼합어 2. 혼성 상업어, 국제 (혼성) 공용어

 

 

그러나 산업 혁명과 함께 영어는 경제적 영향력을 얻었고, 미국이 세계적인 초강대국으로 부상한 후 영어는 무역에서 선호되는 언어가 되었다. 할리우드 영화, 음악, 의류 브랜드와 같은 미국 문화 수출도 그 언어의 중요성을 높였다.

-캐피틸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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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I 그룹-오비클바이오, '탄소저감 친환경 미생물 비료' 베트남 진출 업무 협약
지난 7월 18일(금) 베트남의 DHI 그룹(대표이사 안효선)과 한국의 미생물 비료 기업인 주식회사 오비클바이오(대표이사 이택윤)는 '탄소저감 친환경 미생물 비료'의 베트남 농업 진출 업무협약'을 맺었다. 베트남 DHI 그룹은 베트남의 패키징·식품·뷰티·마케팅 산업을 이끌며, 글로벌 탑 패션 브랜드를 주 고객으로 제품 패키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접 생산한 유기농 딤섬을 전 세계 40개국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견조한 성장을 하는 기업이다. 오비클바이오는 메탄자화균·메틸영양균 기반의 미생물 비료를 연구·생산하는 농업 바이오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전남대학교 및 강원대학교 산하 친환경농산물안정성센터와 기술 검증 및 비료 인증 연구를 진행중에 있으며, 베트남 현지에서 껀터대학교 연구진 및 국립토양비료연구소와 메콩강 유역의 세계 최대 벼농사 지역에서 현지 실증 시험을 준비중이다. 주요 제품으로 자연 유래 미생물을 활용하여 벼농사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온실가스 메탄을 30% 이상 저감하는 벼농사 전용 친환경 미생물 비료와 과채류의 생산량을 20% 이상 증대하는 엽면 살포 방식의 미생물 비료를 개발하고 있다. 미생물 비료를 개발하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오비클바이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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