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내륙 수로 관리국에 따르면 삼각주 내 내륙 수로 운송 체계는 1만3000km에 이르지만 이들은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다.
따라서, 델타에서 호치민시 항구로 오는 물품의 70%는 도로로 운송되는데, 이것은 수로 운송보다 10~60% 더 비싸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최근 시의 수로망 개발 계획에 관한 보고서에서 시는 92개의 수로 노선을 가지고 있지만 8개 노선만이 운송 요건을 충족한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 삼각주는 간격이 낮은 117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어 배들이 그 밑으로 항해하기가 어렵다.
남부 지역 내륙 수로 관리국장은 수로 운송을 개발하려면 낮은 모든 교량을 교체해야한다고 말했다.
호치민시는 12군의 푸롱 다리를 철거하고 올해 빈탄군의 오래된 빈로이 철도 교량을 새로 높은교량으로 교체했다.
당국은 호치민시와 키엔장성 사이의 수로 운송을 위해 빈롱성 (Vĩnh Long Province)의 Mang Thít 다리와 동탑성의 낭 하이(Nàng Hai)다리를 건설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델타(Delta) 당국은 HCM시와 키엔 장성 사이의 수로 운송을 시작하기 위해 빈 롱성 (Vĩnh Long Province)과 낭 하이 (Nàng Hai Bridge)에 새로운 망 타이 브릿지 (Mang Thít Bridge)를 건설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내륙 수로 노선의 인프라는 동시에 선적 과 하역 및 환적을 위한 첨단 기술과 장비를 갖춘 내륙 항만과 부두도 함께 개발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