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교통부와 베트남 오토바이 제조협회에 의해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도시의 공기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토바이 배출량을 점검하기 위한 시범 캠페인은 1군과 푸년 지역에서 처음 실시될 예정이다. 점검 대상 오토바이는 제조사에 관계없이 5년 이상 된 오토바이다.
오토바이는 도시 교통수단의 90%를 차지하며 교통수단으로부터의 배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공공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타는 사람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정부 기관들은 오토바이를 환경 통제 하에 두게 되었다. 그러나 정부 당국은 주민들의 재정 능력과 일상적인 교통 수단을 고려해야 했다.
교통부에 따르면 시에서 운행 중인 오토바이의 수는 2011년 500만 대에서 2015년 말 730만 대 이상으로 늘었다.
시는 지난해 6월 15일 현재 894만대의 개인 차량을 보유해 2018년 같은 기간에 비해 6.98% 증가했다. 여기에는 차량 825,343대(최대 15.99%)와 812만대의 오토바이(6.14%)가 포함된다.
시 교통부의 대변인은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증가가 시가 직면한 교통 문제의 주요 원인이라고 말했다.
2019년 3월 시 교통부와 교통발전연구소가 공동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시 주민의 63%가 시내 공공도로의 민간 교통수단 수를 제한하려는 지방 정부기관의 노력을 승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VNS(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