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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부동산 개발업자들의 디지털 기술 경쟁

4차 산업혁명(산업 4.0)이 한창인 부동산 개발자들은 기업경영과 프로젝트 모두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려 하고 있다.

흥틴 코퍼레이션도 그들 중 하나이다. 이 회사는 스마트홈과 스마트시티를 포함해 이용 가능한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스마트 홈 기술, 즉 홈 오토메이션은 대개 로컬 LAN이나 인터넷을 통해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는 가정용 장치의 사용을 포함한다. 그것은 사용자의 인식된 요구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격으로 감시, 제어 또는 접속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에 연결된 센서와 기타 기기 등의 장치를 사용한다.

 

이 회사의 윙엔 남 티엔 차장은 4차 산업 혁명이 노동 생산성과 경제성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말했다.4.0 산업은 또한 새로운 산업과 노동 공급 조직을 위한 새로운 모드를 만들어냈다고 그는 말했다. "따라서, 회사는 4.0 산업의 모든 이점을 활용하기를 원한다."

 

선샤인 그룹은 또한 부동산 개발 기술에 투자하는 선구자 중의 하나가 되었다. 주력 기술 플랫폼은 디지털 인프라, 스마트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센서, 인공지능(AI), IoT 등이다.

 

애널리스트들은 부동산업계의 4.0 기술 사용은 급격한 변화를 일으키고 그 분야에 지속 가능한 가치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DKRA 베트남 책임자인 팜 람은 국내 시장의 성장에 맞춰 부동산 분야의 기술 적용이 활발해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에 동의했다. "투자, 프로젝트 개발, 마케팅, 제품 유통, 임대 또는 매입 프로젝트 등 시장의 모든 운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시홀딩스의 CEO인 쩐 힝 퐁는 4.0 산업은 프로젝트 소유주들이 현명하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며 발전시키고 시장 정보의 투명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분야의 금융에 있어서 기술의 역할에 대해 말하면서, 많은 전문가들은 시장이 은행 대출, 외국인 투자, 민간 자본, 회사 채권, 핀테크 서비스 등 다섯 가지 주요 자금원을 유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핀테크 부동산 회사들이 사용하는 것은 블록체인 같은 기술과 혁신을 포함한다. 블록체인은 암호학을 이용해 연결된 블록이라고 불리는 기록의 증가 목록이다. 각 블록에는 이전 블록의 암호 해시, 타임스탬프 및 트랜잭션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베트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생존권 다툼 계속

베트남은 2019년 현재 455개의 자체 개발한 소셜 미디어 앱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가 가장 많은 곳은 6000만 명의 잘로, 870만 명의 모카, 262만 명의 가포 등이다.

 

로터스(Lotus), 가포(Gapo), 하하로로(Hahalolo) 등 3개의 새로운 네트워크가 2019년에 도입되었으며,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잘로나 모카 같은 네트워크를 가진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경쟁에 합류했다. 페이스북 소셜 네트워크는 60-65백만 명의 월별 활동적인 사용자를 가지고 있다.

 

로터스는 5220만 달러를 투자하며 9월에 데뷔했다. 페이스북을 장악하려는 야망으로, 그것의 소유주인 VCCorp는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신문, 텔레비전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자들과 협력했다.

 

7월에 Gapo는 5,000억 동의 투자와 2021년까지 5,000만 명의 사용자를 유치하겠다는 희망을 품고 있다.

 

정보통신부 장관은 정부가 베트남의 외국인 독점을 타파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베트남 소셜 네트워크가 2020년 말까지 9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 소셜미디어 앱이 페이스북과 경쟁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지만 실제 상황은 사뭇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국내 소셜 미디어 사이트들은 그들의 전임자인 Zing Me, Yume-vn, Biztime.vn처럼 조용히 포기해야 했다. 잘로만이 여전히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다.

 

국제 사이트로 바꿀 만큼 사람들은 아직 베트남 사이트들이 충분히 매력적이거나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또한 베트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페이스북과 같은 외국 사이트와 기본적인 차이점을 갖고 개발돼야 한다고 말했다. 

 

베트남은 앱마다 기능, 공간, 고객 등이 있기 때문에 외국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국내 소셜 미디어 사이트로 대체하는 방안을 추진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가포 대변인은 정부가 국내외 소셜 네트워크 간의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기 위해 전자 정보 서비스를 위한 법적 체계를 갖추어야 한다고 말했다. "베트남에서 국경을 넘나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국 소셜 미디어 앱은 모든 조건을 준수하고 국내 앱에 필요한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존의 법 규정은 인가된 기관들이 국제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그는 경고했다.

 

분석가들은 자체 개발한 소셜 미디어 앱이 큰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자체 서버가 국내에 있기 때문에 데이터의 보안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국제 소셜 미디어 사이트가 매우 강하지만 콘텐츠를 배포할 뿐 생산하지 않으며, 그 결과 베트남 콘텐츠 제작자들이 정보 주권을 유지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전략이 강한 사람들은 협상권과 승소권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정보 주권은 다른 국가와의 완전한 법적 평등과 정보의 생산과 사용에 대한 독립적 권리에 관한 외부 통제로부터의 자유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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