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기업간거래(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은 올 9월 베트남 판매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두 가지 이니셔티브를 내놓았다.
알리바바닷컴의 '슈퍼 9월 2020'은 중소기업의 무역과 번영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55명의 베트남 판매자는 가구와 의류뿐만 아니라 식음료, 농업, 가정, 가든 등의 카테고리에서 이 글로벌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있다.
이 웹사이트는 또한 9월 10일 '910 고객의 날'을 주최하고 롤모델 셀러를 선보이기 위한 장기 구상인 '100대 베트남 수출기업' 프로젝트의 론칭을 발표했다.
지난해 알리바바닷컴은 베트남 5년내 1만개 중소기업 지원을 목표로 베트남에 대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스테판 쿠오 아시아태평양지역 대표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노선은 비용이 많이 들고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디지털화가 셀러들이 사업을 지속하고 성장하기 위한 불가피한 추세라는 믿음을 더욱 강화시켰다.
"우리는 점점 더 많은 베트남 기업이 디지털화를 우선시하는 것을 보고 흥분하고 있다." "우리는 전자상거래의 힘으로 Alibaba.com과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더 많은 베트남 중소기업이 회복하고 심지어 지속 가능한 성장까지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2020년 3월 31일에 종료된 12개월 동안 약 190개국에서 온 2000만 명 이상의 구매자가 Alibaba.com에서 사업 기회를 제공하거나 거래를 마쳤다.
-V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