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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부동산 물류와 물류는 2020년에 붐을 이룰 것이다

남부 4개 지방의 총 창고 공급량은 300만 m2 이상으로 급증했고, 북부도 88만m2 이상의 물류와 함께 성장했다.

물류 부동산에 대한 최신 JLL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물류 (부동산) 시장은 지난 12개월 동안 강세를 보였다. 개발 결과에 따르면 투자자는 코비드-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창고 시장 점유율에 여전히 관심이 있고 공급을 기록적인 최고치까지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2020년 12월 현재 롱안, 호치민, 동나니 및 빈증의 창고 총 공급은 바닥 면적이 3백만 평방미터가 넘는 한계를 초과했으며, 그중 빈증이 약 140만 평방미터의 물류 공급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물류 부동산 시장에 호치민시와 동나이는 각각 60~80만 평방미터의 창고를 시장에 내놓았다. 롱안은 남부 4 대 지방에서 물류 공급이 가장 적지 만 곧 서부 지방의 상품 수집 및 환적 시장을 제공하는 수십만 평방 미터의 창고가 등장했다.

 

한편 북부 지방은 남부의 산업 수도보다 완만하게 성장했으며 총 88만 평방마터의 물류 공급이 하이드엉, 흥옌, 하노이, 박닌과 하이퐁에 나타났다.

 

JLL에 따르면 물류 부동산이 급증하는 원인은 베트남 인구 통계가 젊은 인구, 높은 도시화, 특히 물류 부동산 수요의 큰 원동력인 전자 상거래의 획기적인 특징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전자 상거래 회사는 기존 소매 업체보다 더 많은 물류 공간을 사용한다. 이는 주로 더 풍부한 제품 범위, 더 큰 재고 수준, 더 큰 해외 배송 공간 요구 사항 및 양방향 물류 (반품 프로세스) 때문이다.

 

전자 상거래는 현재 전 세계 14%에 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 소매 판매의 약 20%를 차지한다. 베트남은 현재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 상거래 시장 중 하나이다. 전자 상거래 수익은 2015 년에 40억 7천만 달러에  2017년에는 62억 달러로 증가 했다. 2020 년까지 시장은 약 130억 달러에 도달하여 2017년의 두 배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에게 가장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배송 속도를 개선하고 단축하라는 요청으로 주요 온라인 소매 업체는 당일 배송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이후로 공급망 네트워크 확장의 물결이 있다. 트렌드에 앞서기 위해 소매 업체와 물류 제공 업체는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대응해야 한다. 성공적인 라스트 마일 전달 전략에는 최신의 혁신적인 솔루션, 프로세스, 디지털 전환 및 기술이 필요하다.

 

JLL 베트남의 미스 짱부이 마켓 수석이사는 코비드-19가 물류 부문의 자동화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주요 트렌드가 될 것이며 이는 시장의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물류가 폭발했다. 창고 임차인은 구식, 중소 규모 시설에서 업그레이드하고 현대적이고 위치가 좋은 창고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물류 운영을 공급망 현대화에 통합하면 운영 효율성이 향상되고 임차인의 전반적인 물류 비용이 절감된다. 다른 산업의 성장은 또한 식음료, 의료 및 제약 산업, 사무 기기 및 기술 산업의 성장을 포함한 3 자 물류 시장의 확장을 지원할 것이다.

 

그녀는 냉장 보관이 물류 미래의 별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대유행 기간 동안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여 고객 근처에 더 많은 냉장 보관을 요구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오랫동안 냉장 산업에 관심을 가져 왔다. 전염병의 즉각적인 영향, 특히 온라인 구매 및 중요한 의료 서비스 지원의 필요성과 직접 관련된 단기 물류 요구 사항이 급증했다.

 

보건 서비스의 예로는 새로운 코비드-19 백신의 운송 및 보관이 있다.이 백신은 광범위한 백신 프로그램에 도입되면 모든 국가에서 긴급히 필요하게 될 것이다. 이 특정 상품은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매우 낮은 온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백신의 냉장 보관 및 유통 문제는 물류 및 공급망의 다음으로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그녀는 미래 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베트남 물류 산업이 여전히 많은 도전을 극복해야한다고 말했다. 우선 베트남이 물류 / 산업 발전의 다음 단계로 나아 가기 위해서는 인프라 투자에 대한 합리적인 수준의 투자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또한 재생 가능 에너지를 포함하여 고속도로와 유틸리티 네트워크의 개발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했다.

 

게다가 시간과 비용을 모두 포함하는 베트남의 국경 간 무역 프로세스는 여전히 상당한 개선이 필요하다. 현재 문서 및 수출입 비용을 포함한 국경 간 거래 비용은 다른 지역 국가보다 베트남은 경쟁력이 떨어진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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