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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투자] 롱안성, 롱안 국제항을 물류 센터로 개발

지리적 위치의 이점을 활용하여 롱안은 물류 서비스 센터가 되기 위해 인프라 투자에 노력하고 있다.

*롱안(Long An) 국제항은 40민㎡가 넘는 창고를 가지고 있어 물품의 운송과 보관에 필요한 것을 제공한다.

 

남부지방의 대규모 항구

 

롱안은 특히 중요한 전략적 위치를 가지고 있는데, 남부 핵심 경제 구역에 위치해 있다. 롱안은 메콩강 삼각주의 지방과 도시들을 호찌민시와 남동부를 연결하는 관문이다.

 

룽안은 편리한 입지 외에도 개방적이고 우호적인 투자환경과 발전된 인프라, 풍부한 산업용지펀드 등을 갖추고 있어 총면적 3100헥타르 이상의 62개 산업클러스터와 35개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다. 산업단지는 총리가 2015년 산업단지개발계획에 추가해 2020년까지 조성하고 있다. 이 산업단지 시스템은 총 면적이 거의 1만2천헥타르이며, 반경 30~40 km의 호찌민시에 인접해 있으며, 투자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투자 프로젝트를 전개할 수 있는 시설과 인프라의 요건을 충족할 준비가 되어 있다.

 

롱안은 위와 같은 요인 외에도 남부권 최대의 항구 중 하나인 롱안국제항은 투자자들의 수요를 완벽하게 충족시켜 투자자들에게 매력도를 높이고 있다. 그리고 지역 내 기업의 생산 및 사업 활동에서 원자재와 상품의 수출입 수요를 잘 충족시킨다.

 

0번 부표에서 거의 40km 떨어진 바다 입구에서 19km 떨어진 소아이랍 해협에 위치한 롱안 국제항은 동땀그룹이 출자한 깐지옥구 딴땁 코뮌에 위치한 베트남 항만개발계획 5번 항만에 속해 있다.

 

롱안 국제항은 1935헥타르에 달하는 4개 프로젝트-동남아시아 롱안 산업단지, 동남아시아 롱안 산업 서비스 단지, 동남아시아 롱안 도시 지역 및 항만 국가 롱안 경제- 마스터플랜이 있다

 

롱안 국제항은 147헥타르, 길이 2.6km로 총 자본금 10조동의 3단계로 투자되고 건설된다. 최대 7만 DWT의 선박을 받을 수 있는 제1부두에서 제7부두 끝까지 총 길이 1670m의 부두, 바지선 정박지 4개, 창고 시스템, 보세 창고,  컨테이너 야드 및 기타 보조 작업의 시스템… 관제센터 시스템은 물론 전 시설이 2023년 준공일정에 따라 긴급히 시행·건설되고 있다.

 

롱안 국제항은 5만 DWT의 선박과 40만m2 이상의 창고를 수용할 수 있는 총 길이 630m의 3개의 부두를 운영했다.  현재 항구는 메콩강 삼각주의 농수산물, 비료, 철, 철강의 운송과 저장에 필요한 것을 제공한다. 

 

롱안 국제항 운영으로 롱안은 이 지역의 수출입 기업들이 도로, 해상 또는 내륙 수로를 통해 상품을 모으고 포장하여 유통할 수 있는 관문이 되었다.

 

현재 롱안국제항 투자자는 8, 9부두가 10만DWT급 선박을 수용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하기 위한 법적 절차를 마무리하고 있다. 완공 후 부두의 총 연속 길이는 2368m로 연간 8천만톤의 통관 능력에 도달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투자자는 전용 항구를 건설하여 액체, 석유, 액화 가스를 운송하는 선박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롱안 국제항은 5만 DWT급 선박을 수용할 수 있는 총 길이 630m의 3개 부두를 가동했다.

 

지역의 상품 무역 관문

 

국도 50호선을 따라 호찌민 중심에서 38km 정도밖에 떨어지지 않은 편리한 입지로, 호찌민시-쭝루엉 고속도로에서 약 30km 정도 떨어진 곳에 벤룩-롱탄 고속도로 프로젝트가 있어 벤룩과 깐지욱을 지난다.

 

롱안 국제항은 메콩강 삼각주와 호찌민시 그리고 지방과 세계와 동남부 지방의 상품 무역의 관문 역할을 한다.

 

롱안국제항 개발은 이 지역의 산업지구 및 클러스터 투자유치와 개발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호찌민시의 항만클러스터에 대한 부하를 줄이는 것은 물론 교통혼잡 감소에도 기여한다. 특히 롱안성과 메콩 삼각주의 증가하는 수출입 수요를 충족한다.

 

통계에 따르면 메콩강 삼각주 지역은 전국 쌀 수출의 90%, 수산 수출의 56%, 채소 수출의 50%를 차지하고 있지만 지역 내 항만을 통해 수출할 수 있는 물량은 20~30% 정도에 불과하지만, 나머지 수출 물량은 호찌민시 항구와 도로를 이용해 동남부로 보내야 한다. 이러한 불합리성은 비용과 시간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여전히 제한적인 이 지역의 도로 교통 체계에 더 큰 부담을 준다.

 

룽안성 쪽에서는 최근 몇 년간 롱안항과 산업지구와 클러스터를 동시에 연결하는 교통인프라 시스템 구축에 각별한 관심이 쏠린 교통인프라 개발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투자 유치, 지역 사회경제발전을 위한 잠재력 및 이점 활용의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롱탄 국제 공항과 호찌민시 및 주변 지역과 연결을 추진하고 있다.

 

롱안성은 2015~2020년 기간 동안 14개 교통로 목록이 있는 '경제핵심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교통인프라 시스템 구축을 위해 모든 자원을 동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 가운데 성내 핵심 경제지역 4개 산업지구와 롱안 국제항을 연결하는 지방도 830호선의 핵심사업이 완료돼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롱안성은 2020~2025년에도 지방도 826E(826C교차로~깐지옥 대교 구간) 8개 교통공사로 '성내 주요 경제지역 산업과 도시발전을 위한 모든 자원을 동원한 교통인프라 구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호찌민-롱안-띠엔장을 연결하는 지방도 827E가 전략적 교통로다. 이 노선이 완공되면 교통 인프라 혁신, 투자 유치 요건 충족, 롱안성의 산업·무역·서비스 개발뿐만 아니라 띠엔장성, 벤쩨성, 짜빈성, 속짱성, 박리우성성, 까마우성 등의 서남해안 지역의 상품을 호찌민시까지 수송 서비스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 그리고 상품과 원자재의 수출입에 있어서 롱안 국제항과 연결된다.

 

인프라 시스템에 대한 투자 노력은 단계별 롱안이 메콩강 삼각주의 산업 및 서비스 중심지가 되고 남부 성과 도시의 물류 활동의 중요한 구심점이 되도록 기여할 것이다. 

-GMK미디어(출처:투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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