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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A사이즈 도시형 자동차: 현대 i10 왕좌 복귀, 일본차에 완승

경쟁사인 빈패스트 파딜이 판매 중단으로 한국 차들이 이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8월 A사이즈 해치백 부문 매출에 소란이 있었다. 한때 이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었던 현대 i10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다. 한국 모델은 파딜보다 100대가 조금 넘는 436대가 팔렸다. 현대 i10 판매가 베트남 브랜드 파딜을 앞지른 것은 지난 8개월 동안 이번이 두 번째다.

파딜은 지난 7월 중순부터 신차 주문을 받지 않고 고객에게 아직 전달되지 않은 주문을 결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파딜 매출은 7월 대비 58% 감소했다. 경쟁사인 현대 i10도 판매는 좋지 않았다. 그러나 32% 감소로 파딜보다 덜 하다.

 

 

판매량이 급감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 달 동안의 높은 판매는 여전히 빈패스트 파딜이 시장에서 작고 저렴한 자동차 부문에서 판매를 이끄는 데 도움을 주었다. 파딜은 8개월 만에 1만600대 이상 팔려 i10과 기아모닝(1만194대)을 합친 것보다 훨씬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유로5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엔진이 탑재돼 있지 않아 판매를 중단한 탓에 위고 매출이 지난 3개월 동안 제로(0)를 기록했다. 혼다 브리오의 8월 판매량은 4대에 불과했다. 위고와 비슷하게 혼다 브리오도 새로운 버전의 수입을 중단했다.

 

파딜, 브리오, 위고는 두 한국 모델의 직접적인 경쟁자는 빈패스트의 제품뿐이기 때문에 기아 모닝과 현대 i10이 우세로 돌아설 수 있는 전제를 만들며 레이스를 떠났다. 일본차는 브랜드 우위가 있지만 가격이 비싸고 차종이 적어서 경쟁사에 비해 매력이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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