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금)

  • 구름조금동두천 21.6℃
  • 흐림강릉 18.4℃
  • 구름많음서울 24.2℃
  • 구름조금대전 26.5℃
  • 구름많음대구 20.5℃
  • 구름조금울산 18.7℃
  • 맑음광주 26.7℃
  • 맑음부산 19.9℃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21.0℃
  • 구름조금강화 18.9℃
  • 맑음보은 25.5℃
  • 맑음금산 25.9℃
  • 맑음강진군 23.8℃
  • 맑음경주시 19.8℃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한국스포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유럽 진출 원년 TCR 이탈리아 톱10 쾌거

2023 TCR 이탈리아 박준의 시즌 종합 9위 달성
유럽 최고 권위 TCR 대회에서 괄목할 성과 달성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올 한 해 바쁜 국내외 일정을 소화하며 유럽 최고 권위 TCR 대회인 TCR 이탈리아 톱10 달성 및 국내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 등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냈다. 

 

2018년부터 아시아권 대회 출전을 교두보로 해외 무대에 진출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2023년 아시아팀 최초로 TCR 이탈리아 전 시즌에 참가하며 많은 모터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TCR 이탈리아는 1987년 출범한 Italian Superturismo Championship이 그 시초로, TCR 내셔널 시리즈 중 명실상부 최상위 대회다. 2023년 2라운드에서는 총 44대의 차량이 출전하며 TCR 내셔널 시리즈 역대 최다 엔트리를 기록한 바 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박준의, 박준성 선수로 엔트리를 구성했다. 특히 박준의 선수는 만 18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거침없는 주행 능력을 기반으로 쟁쟁한 유럽 선수들 사이에서도 기량을 뽐냈다. 시즌 최고 순위 5위, 종합 순위 9위를 기록하며 약 40대의 차량이 경쟁하는 유럽 무대에서 당당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U-25 트로피(25세 이하 선수 대상)에서도 5회나 포디움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박준성 선수의 선전 역시 이에 못지않았다. 해외 서킷에서도 빠른 서킷 적응력과 노련한 드라이빙 스킬을 보여주며 최고 순위 6위, 종합 순위 15위의 유의미한 성적으로 시즌을 마쳤다. 

 

유럽 진출 원년임에도 불구하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직력과 운영능력을 발휘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고, 이탈리아 현지에서도 중계방송 내내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국내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현대 N 페스티벌에 출전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인 김화랑, 강승영 선수는 각각 아반떼 N컵 프로 클래스와 아마추어 클래스에 출전해 종합 4위와 2위를 달성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은 '현대성우그룹, V-EXX, MOTUL 등 모든 후원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또한 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4년에도 국내외 대회 진출을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며 더 높은 곳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1997년 창단한 명실공히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명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더불어 알로이 휠과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 물류 사업 및 신소재 개발사인 현대성우신소재가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베트남

더보기
[주식] 5월 24일: VN-지수는 전날 대비 19포인트 이상 하락한 1,262포인트, 유동성은 어제 대비 12조2천억동 이상 증가한 35조5천억동
시중 주식의 4분의 3은 가격이 하락했고, 매도 압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세션 동안 유동성이 35조5천억동을 초과했다. VN-지수는 19포인트 이상 하락했다. VN-지수는 어제 1,280포인트를 넘어서며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거래 시작 1분 만에 8포인트 가까이 빠지며 붉게 물들었다. 지수는 1시간여 만에 기준치가 개선됐다가 지지적인 수요에 힘입어 한동안 고전하다가 다시 초록색을 되찾았다. 다만 우량주 그룹에 대한 차익실현 압력이 여전히 매우 높아 점심시간 전 지수가 기준치 아래로 뚝 떨어졌다. 오후 들어 HoSE는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지수는 장 초반 주로 1,270포인트 안팎에서 고전했다. 오후 2시가 넘어서자 매도세가 우량주군에서 일련의 종목으로 빠르게 번졌다. 지수는 갑자기 기준치보다 30포인트 정도 낮은 1,250포인트 가까이 떨어졌지만 ATC 세션에 들어가기 전 시장은 빠르게 호전됐다. VN-지수는 전날 대비 19포인트 이상 하락한 1,262포인트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한 달여 만에 가장 강력한 조정치다. HOSE 주식의 거의 4분의 3이 가격이 하락했다. 화학제품과 자동차-부품과 예비 부품의 두 종목만을 제외하고, 산업 전체가 적자이다.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