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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JP모건: 중국이 아니라 이 시장이 아시아 1위의 스타. 베트남 기업도 공장 건설을 준비

이곳은 또한 세계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시장 중 하나이다.

 

 

아시아에서는 인도가 JP모건이 가장 선호하는 시장 중 하나이다. JP모건 아시아 주식전략가 믹소 다스가 CNBC에 밝힌 내용이다. "이 시장은 현재 우리의 1위 시장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또한 기업들이 "차이나 플러스 원" 전략을 채택할 때 남아시아 국가가 계속해서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CNBC의 '스트리트 사인즈' 프로그램에서, 믹소 다스는 베트남도 심각한 경쟁자라고 평가했다. 하지만 인도는 세계 투자자들과 제조업체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킬 능력도 가지고 있다.

 

애플은 2023년 4월 인도에 첫 소매점을 열었고 8월부터 아이폰 15를 인도에서 생산하기 시작했다. 다른 주요 기업들도 인도를 편리한 목적지로 여길 것이라는 낙관론을 불러일으켰다.

 

인도에 이미 제조 시설을 갖춘 기업들도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주, 인도 최대의 자동차 제조업체 마루티 스즈키는 인도에 제 2 공장을 짓기 위해 42억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심지어 베트남의 빈패스트사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인 인도에 조립 공장을 지을 계획이다.


위의 모든 것들은 투자자들의 낙관적인 심리를 강화시켰다. 인도 주식시장이 2023년 아시아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내는 시장 중 하나로 부상했을 때, 그들은 이미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었다.

 

새해를 시작하기 위해 지난 월요일 오후 아시아에서 니프티 50 지수와 비에스이 센섹스(Nifty 50 and BSE Sensex) 지수는 각각 22,081.95 포인트와 73,000 포인트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인도는 JP모건이 가장 좋아하는 시장이지만 중국 경제는 약간의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중국의 주식 시장은 2023년을 3년 연속 하락으로 기록했다. 그러나 중국은 여전히 성장의 징후를 보이고 있다.

 

믹소 다스 전략가는 중국이 전술적 성장기를 맞았지만 오래가지는 못했다고 말했다. 가계 신뢰는 여전히 취약하고 중국 증시에 투자하는 것은 여전히 선호할 만한 선택이 아니다.

 

다스는 "2024년이 외국인 투자자들이 중국 시장으로 대거 돌아오는 해는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다스 전략가는 또한 자신감이 회복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언급했다. 투자자들은 2024년 중국 시장이 "더 건강한" 것으로 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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