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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베트남, 캄보디아로부터 모래와 자갈 구매 계획

정부는 교통부에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모래와 자갈을 구입하기 위해 캄보디아와 함께 외교부와 협력할 것을 요청했다.

 

2월 6일 정부 회의 결의는 고속도로를 건설하기 위해 캄보디아로부터 모래와 자갈을 사들이는 정책이 양국의 고위 지도자들에게 합의되었다고 밝혔다. 교통부는 건설 자재의 개발과 공급에 있어 장애물을 과감히 제거하고, 투자자와 건설업자들이 건설 진행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곧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통부는 교통 공사를 수행하기 위해 바다 모래를 이용한 자재 평준화에 대한 단가, 규범, 규정 및 기준을 공포해야 한다.

 

정부는 천연자원환경부에 충전재 및 일반 건축 자재로 모래 채굴을 허가하는 데 있어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안내하고 제거하도록 했다.

 

2023년 10월, TNT 그룹 합작회사(TNT Group)는 메콩강 삼각주 고속도로 프로젝트의 충진재로 모래를 캄보디아에서 수입하겠다는 제안서를 총리에게 보냈다. TNT 그룹은 회사가 캄보디아로부터 최대 매장량 수억 입방미터의 메콩강 모래 개발 허가를 받았으며 다양한 목적으로 하루 3만~5만입방미터를 수입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기업은 수량, 품질 및 가격 측면에서 메콩 삼각주 고속도로 프로젝트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TNT 그룹 캄보디아로부터 모래 수입


회사는 두 가지 권장 사항을 제안했다. 첫째, 정부는 메콩 삼각주 고속도로 프로젝트의 모래 부족을 대체하기 위해 모래의 시범 수입을 허용하도록 부처와 지부에 요청했다. 두 번째는 기업이 모래를 대량으로 수입할 수 있도록 행정 절차, 운송, 신용 출처 측면에서 유리한 메커니즘을 만드는 것이다. 이 제안은 충전재로 모래가 부족한 메콩 삼각주 고속도로 프로젝트의 맥락에서 이루어졌다.

 

이후 정부는 천연자원부, 환경교통부에 위 권고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연구하고 제안해 달라는 요청을 보냈다. 건축자재부(건설부) 관계자는 기술 규정과 관련하여 캄보디아에서 수입한 모래가 수입에 대한 모든 법적 요건을 충족할 경우 레벨링 자재로 완전히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콩강 상류에서 띠엔강(떤짜우, 안장성 및 홍우, 동탑성)과 하우강(짜우득, 안장성)을 통해 베트남으로 흐르는 모래의 양은 200만~400만m3로 추산되며, 이는 이전 추정치 680만~700만톤보다 훨씬 적다. 한편, 메콩강 삼각주에서 충전재로 사용되는 모래에 대한 현재 수요는 매우 크며, 제한된 현장 공급으로 인해 많은 주요 고속도로가 일정 지연의 위험에 처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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