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금)

  • 흐림동두천 16.2℃
  • 구름많음강릉 17.1℃
  • 박무서울 17.0℃
  • 박무대전 16.3℃
  • 맑음대구 21.6℃
  • 맑음울산 21.2℃
  • 맑음광주 18.8℃
  • 맑음부산 23.4℃
  • 흐림고창 ℃
  • 구름많음제주 19.5℃
  • 구름많음강화 16.4℃
  • 구름조금보은 16.2℃
  • 맑음금산 16.3℃
  • 맑음강진군 ℃
  • 맑음경주시 19.5℃
  • 맑음거제 23.0℃
기상청 제공

한국경제

산업부-KOTRA, 일본 최대 버라이어티숍 ‘LOFT’에 중소 입점 도와

16일부터 일본 로프트(LOFT) 입점 희망 기업 대상 일대일 상담회 개최
5개 소비재 분야 국내기업 40여 개사 참가, 일본 대형유통망 진출 모색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5월 16일부터 이틀 간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일본 로프트(LOFT) 일대일 입점 상담회'를 개최한다. 역대급 엔저에 따른 일본 내 외국인 관광객 소비 특수와 4차 한류붐을 활용해 국내 프리미엄 소비재 기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로프트(LOFT)는 일본 전역에 걸쳐 163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일본 최대규모의 버라이어티숍이다. 2022년 로프트 매출액은 930억엔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입에 따른 인바운드 소비 확대에 힘입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도 수준을 회복했다. 일본 내 점포 수도 2020년 말 133점에서 2023년 말 161여 개로 증가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뷰티 △문구류 △생활용품 △패션잡화 △캐릭터 제품 등 5개 소비재 분야의 국내기업 총 43개사가 참가한다. 로프트에서는 구매책임자와 함께 일본 최대 뷰티 벤더사인 오오야마(Ooyama) 등도 방한해 국내기업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로프트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시킬 기업들을 선정할 예정이다. 

 

로프트는 방한에 앞서 4월 한국 화장품을 중심으로 한 선행,한정 판매 기획전인 한국 뷰티 페스티벌(K-COSME Festival, KOSFES)를 개최했다. 올해 10월에는 한국 소비재 제품 전반으로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로프트가 한국 제품만을 취급하는 기획전은 지난해 10월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총 세 번 개최될 예정이다. 

 

로프트 구매책임자는 한국 뷰티제품 외에도 다양한 소비재 분야의 우수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OTRA와의 전방위적 협업을 통해, 우수한 한국 제품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삼식 KOTRA 일본지역본부장은 '일본 내 4차 한류 붐으로 일본 대형유통망들이 한국의 품질 좋은 프리미엄 소비재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며 '최근 외국인 관광객 특수까지 더해 우리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에 최대 호기를 맞이한 만큼, 더 많은 우리 기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베트남

더보기
호치민시는 관광객 지출을 늘리기 위해 한국과 싱가포르 면세점 사례를 따라야 한다
호치민시는 외국인 관광객 지출을 늘리기 위해 번화가와 공항 터미널에 면세점을 더 많이 개설함으로써 한국의 주요 대도시와 싱가포르로부터 배울 수 있다고 내부 관계자들은 말했다. 호치민시 RMIT 대학의 한국관광호텔경영학 강사인 박혜진 박사는 쇼핑이 외화벌이의 원동력이며, 베트남의 관광지 선택을 다양화함으로써 더 많은 관광 달러를 벌어들이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여행관광협의회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에서 쇼핑관광은 총 1,782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이는 세계 GDP에 대한 여행 및 관광(T&T)의 직접적인 기여의 6%에 해당한다. 일부 국가에서는 쇼핑 관광이 T&T의 국가 GDP 직접 기여도의 15%를 초과했다. 한국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쇼핑 관광 국가 중 하나이다. 서울을 두 번 이상 다녀온 일본, 중국, 태국, 미국, 영국 등 5대 시장 관광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관광객 1인당 항공권과 숙박비로 평균 200만 원(1,470달러)을 지출해 지출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쇼핑비는 평균 62만 원으로 외식비보다 높았다. 박혜진 박사는 면세점들이 관광객들에게 쇼핑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이유는 면세점들이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