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31 (수)

  • 맑음동두천 26.6℃
  • 맑음강릉 31.0℃
  • 맑음서울 28.7℃
  • 맑음대전 29.1℃
  • 맑음대구 30.5℃
  • 맑음울산 28.9℃
  • 맑음광주 27.8℃
  • 맑음부산 28.6℃
  • 맑음고창 27.2℃
  • 맑음제주 29.6℃
  • 맑음강화 26.7℃
  • 맑음보은 26.7℃
  • 맑음금산 27.7℃
  • 맑음강진군 27.0℃
  • 맑음경주시 28.6℃
  • 맑음거제 27.4℃
기상청 제공

【전자상거래】2020년 상반기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식료품을 구매한다: iPrice

베트남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에 대한 평균 지출은 2019년 상반기에 비해 올 상반기에 31% 증가했다.

 

베트남 소비자는 코비드-19가 포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 상반기 동안 온라인 식료품을 계속 구매했다.

온라인 식료품 & 신선식품이 주요 관심사이다.

출처: iPrice Group & SamarousWeb, 2020년 2분기

 

전자상거래 집계업체 아이프라이스그룹과 분석업체 유사웹(SimilarWeb)이 실시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온라인 식료품 사이트 트래픽이 2019년 하반기 대비 42% 급증했다. 마찬가지로 화장품과 헬스케어 웹사이트의 구매도 전년 하반기보다 21% 증가했다. 

 

이 보고서는 코비드-19의 강타는 새로운 온라인 쇼핑 습관을 낳았고, 주목받지 않은 산업에 장기적인 성장을 이루게 했다고 썼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2분기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온라인 식료품과 신선식품이 장기적인 경쟁전략으로 확인되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근 국내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물류와 운송에 투자하고 있다. 4월 중순, 라자다는 신선식료품을 2시간 배송을 진행했다. 티키는 지난 5월에도 티키NGON을 선보여 신선식료품에 3시간 배송을 제공했다. 아이프라이스에 따르면 온라인 식료품 경주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한편 패션업계는 2분기에도 전체 웹사이트 트래픽이 1분기 대비 29%, 2019년 2하빈기 대비 38% 감소하는 암울한 시기를 이어갔다. 

 

모바일 웹사이트 방문자 수도 1분기 대비 13% 줄었지만 2019년 하반기 대비 2% 증가했다. 전자 웹사이트의 트래픽은 2분기에 1분기 대비 10% 증가했다. 이 보고서는 지출의 감소는 비필수 산업의 손실을 초래했다고 썼다.

 

온라인 쇼핑앱의 증가

*출처: iPrice Group & App Annie, 2020년 2분기

 

아이프라이스그룹과 앱애니가 실시한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온라인 쇼핑 애플리케이션 방문 총수는 127억 건으로 1분기 대비 43% 증가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는 2분기 동남아 전체 지역이 39% 증가했을 때 대부분의 지역 국가보다 높은 증가율이다. 

 

베트남은 온라인 쇼핑 애플리케이션 전체 트래픽에서 동남아 3위를 차지해 이 지역 시장 점유율 19.5%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2분기 베트남 내 전자상거래 상위 50개 웹사이트 방문 건수는 1분기 대비 1% 소폭 감소했다.

*출처: iPrice Group & App Annie, 2020년 2분기

 

2020년 상반기 베트남 국민의 온라인 쇼핑 평균 지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1% 증가했다. 온라인 주문의 평균 금액은 344000 동(14.8달러)에 달해 2019년 하반기 262000 동(11.3달러)보다 높았다.

 

아이프라이스는 구매력 저하에 대한 우려 속에서 여전히 온라인 쇼핑에 더 많은 돈을 쓴다는 것은 2020년 상반기 베트남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옮겨가는 것을 목격했을 때 좋은 징조라고 결론지었다.

-하노이타임스

 

 


베트남

더보기
서울의 밤을 뜨겁게 달리다. 허벌라이프, ‘2024 한강나이트워크42K’ 후원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허벌라이프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2024 한강나이트워크42K’ 행사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2024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에서 후원하는 ‘2024 한강 페스티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무박 2일 밤샘 걷기 도전’이라는 주제 아래 42km, 22km, 15km 총 세 가지 코스로 운영되는 이색 걷기 행사다. 시간대별로 다채로운 한강 야경을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어 2030세대 사이 뜨거운 반응을 얻어왔으며 올해 역시 1만 4천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 했다. ‘2024 한강나이트워크42K’ 행사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허벌라이프는 참가자 전원에게 대표 단백질 제품인 ‘프로틴 바 디럭스’를 제공했다. 또한 걷기 코스 내 행사 부스를 마련해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이벤트를 통해 ‘건강한 아침식사 프로그램’을 증정하는 등 참가자들의 건강한 완보를 응원했다.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색 걷기 축제인 ‘2024 한강나이트워크42K’를 통해 많은 시민들과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