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이맵-티바이항구 단지에 연결하는 5개 도로와 1개 교량으로 수출입 물품의 연결 및 운송이 촉진될 것이다.
길이 20㎞ 이상으로 전국 컨테이너 수출 물량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까이맵-티바이항구(푸미타운)는 세계에서 화물 증가율이 가장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수출입 물자를 운송하는 과정은 종종 교통이 혼잡해 많은 장애에 직면하고 있다.
항구 교통사업관리위원회는 항만 단지를 '남쪽 관문'이 되기 위해 14조 2000억 동이상의 투자를 받은 핵심 교통사업이 4건 있다고 밝혔다.
까이맵-티바이 항구도로는 길이 18km 이상, 왕복 6차선이며, 까이맵-티바이강을 따라 항구와 공업지대를 이용하기 위한 도로이다. 2009년 국채 총 2조 8380억 동 투자로 시작되었다. 현재까지 까이맵 하부항(푸미타운)의 시작점부터 동나이 연짝지구 종점까지 도로가 완공됐다.
티바이강을 가로지르는 푸옥안 다리 사업은 2020년 8월 바리아-붕따우인민위원회에서 건설 투자 정책을 승인했다. 다리 종점은 까이맵-티바이간 항로, 푸옥안 항(동나이성 연짝구)으로 가는 도로를 연결한다. 계획에 따르면 노선의 길이는 4.3㎞ 이상으로 이 중 푸옥안 다리 길이 3500m, 다리로 이어지는 도로는 248m, 푸옥안항과 연결되는 도로는 600m 이상이다. 다리는 3만 톤 선박이 통과할 수 있다. 총 투자액은 4조 8000억 동이상이 될 것이다. 완공되면 까이맵-티바이 항구 지역과 벤륵-롱탄 고속도로와 연결되어 서부 지방을 연결하고, 자주 정체되는 51번 고속도로의 교통량을 줄일 것이다. 당국은 교량 건축 설계 계획, 입찰, 시공업체 선정 등을 통해 사업 타당성 조사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2018년 5월 도로 991B는 39억 5100만 동의 중앙 및 지방 예산 기금을 사용하여 시작됐다. 약 10km 길이로 호이바이-톡티엔 도로를 교차하여 하류 카이맵 항구로 향하는 첫 번째 지점이 개통되었다. 도로는 폭이 35m이고, 4차선이다. 이 노선에는 4개의 다리가 있는데, 이 중 국도 51호선의 고가도로는 길이가 664m이상이다.
까이맵-티바이 항구 지역의 운송 프로젝트 관리 위원회에 따르면, 991B 도로는 까이맵-티바이 항구 단지, 푸미, 까이맵 산업 지구, 2850헥타르의 까이맵하와 창고 센터 물류 등의 물품을 운송하는 중요한 교통 축이다. 롱송 산업단지(붕따우시)로 연결되는 도로가 완성되면, 모든 상품은 51번 고속도로로 운송되어 앞으로 비엔호아-붕따우 고속도로와 연결된다.
종착점은 991B도로를 연결하는 것으로, 롱손-까이맨 도로 사업이 3.7㎞ 이상, 그 지역의 예산과 맞먹은 1조 1890억 동의 투자로 롱손 석유 및 가스산업지로 연결된다. 랑강 다리는 6차선 설계로 길이가 거의 400m에 이른다. 이 노선은 붕따우-롱손-까이맵·티바이-푸미 지역을 잇는 노선으로 인근 지역과 연결된다. 이에 따라 이 도로는 까이맵항구 하류에서 국도 51호선까지의 거리가 25㎞에서 8㎞가량으로 단축된다. 2020년 6월, 랑강 교량의 건설 및 설치 패키지가 시작되었다. 롱손-까이맵 도로는 2025년 말 완공될 전망이다.
위의 주요 사업들 외에도, 바리아-붕따우 지방은 항구 지역과 산업단지를 51번 고속도로로 연결하는 1단계 미쑤안-티바이 항구 뒤로 도로 건설를 건설하고 있다. 2,6km의 길이, 4070억 동의 투자 자본을 들여 2023년 중반에 완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푹호아-까이맵은 51번 고속도로 교차로에서 까이맵-티바이를 연결하는 4.4km가 넘는다. 이 사업은 올해 완공될 것이다. 총 9540억 동의 성 투자를 받아 항구에서 고속도로로 상품이 보다 편리하게 운송될 것이다.
-브앤익스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