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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노이] 메트로 1호선, 11월 6일부터 승객 수송

하노이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등득뚜안에 따르면, 10년간의 건설이 끝난 후, 11월 6일부터 깟린-하동 메트로가 무료로 승객은 승차할 수 있다. 

*하노이 메트로 1호선 구간

 

11월 6일부터 교통부는 하노이시에 깟린-하동 구간을 관리하고 운행하기 위해 차량을 인계한다. "이양이 끝난 직후 열차는 운행될 것이며, 인계후 첫 15일은 모든 승객은 무료 승차이다."라고 뚜안은 11월 3일 저녁 점검에서 말했다.

 

 

역을 직접 운영하는 하노이 철도회사 유한회사의 부롱쯔엉 이사는 역무원이 고객들에게 0동 카드를 발급하고 숫자를 세고 마지막날 그것을 집게할 것이라고 말했다. 승객에게는 무료 기차 안내서도 제공된다. 무료 팁승 이후, 티켓 가격은 단기 승차의 경우 8천동, 전체 노선의 경우 1만5천동이 예상된다.

 

매표소에는 안전한 거리에 대기열이 표시된다. 역을 출입하는 승객은 QR 코드를 스캔해야 한다. 코비드-19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이 발견될 경우 각 역에는 격리실이 있다.

 

 

철도 노선은 13km이며, 12개 역에 모두 정차할 경우 23분이 소요되며, 각 역의 예상 정차 시간은 45초이다. 열차가 출발지인 깟린역에서 종점인 옌응히아역까지 정차없이 걸리는 시간은 13분 정도다.

 

메트로를 따라 52개의 버스 노선이 있으며, 깟린역은 16개의 버스 노선이 있다. 승객이 편리하도록 버스와 메트로를 연결했고 많은 주차장을 추가, 조정했으며, 14개의 대기소를 더 짓고, 역에 개인 주차 서비스를 마련했다.

 

 

첫 6개월 동안은 각각 10분 간격으로 6대의 차량이 운행된다. 이후 6개월은 9개의 차량이 운행되며 여전히 1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베트남 최초로 도시철도로 하노이시는 개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첫 해에는, 직원은 예상 총 733명 중 680명만이 채용했다. 200명 이상의 사람이 중국에서 훈련을 받고 나머지는 베트남에서 훈련을 받는다. 51명의 기관사는 철도법의 조항에 따라 면허를 받았다.

 

 

하노시는 또한 메트로 1호선의 교통 연결 시스템을 개선하는 프로젝트에 별도로 투자했다.

 

하노이시 부위원장은 메트로 1호선이 건설 중인 다른 9개 메트로 노선과 함께 대중 여객 운송 속도를 증가시켜 내부 혼잡을 줄이고 중요한 교통망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깟린-하동 철도 프로젝트(2A선)의 길이는 13km이며, 2008년 총투자액은 8조7천690억동(5억5천280만달러 상당)입니다. 2017년까지 총 투자 자본은 18조동(약 8억6천800만달러)로 증가했다. 이 프로젝트는 중국 정부와 국내 상대 펀드의 차관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정을 조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노이] 메트로 하루 무제한 이용 티켓은 3만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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