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적인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는 에이프레임이 오는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의 LG전자 전시관에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LG AI Appliances Orchestra)’를 선보인다.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LG AI Appliances Orchestra)’는 LG전자의 AI 가전들이 LG AI 홈의 핵심 허브인 ‘LG 씽큐온(LG ThinQ ON)’을 통해 AI 가전들이 하나로 연결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오케스트라의 공연에 빗대어 연출했다. 전시관 입구 전면에 가로 폭 20m의 미디어월을 배경으로 총 21대의 AI 가전을 오케스트라 악기들처럼 배치하고, 미디어월 속 ‘LG 씽큐온’의 지휘 아래 다양한 가전들이 서로 연결되는 미디어아트를 더해 고객과 교감하며 고객의 일상을 업그레이드하는 ‘LG AI홈’을 형상화했다. 웅장한 음악이 울려 퍼지며 ‘LG 씽큐온’의 지휘 아래 21대의 AI 가전이 반짝거리며 서로 연결되는 모습 등 무대 위 다양한 기술들이 복합 연출돼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예술로 ‘LG 씽큐온’의 기술력을 감각적으로 전달한다. 이번 작품을 연출한 에이프레임 정광근 감독은
몽벨코리아(대표 노영찬)가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3일까지 무신사 성수 @대림창고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픈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최근 셀럽 착용으로 화제를 모은 트레킹 선글라스와 버사라이트 경량 백팩은 새벽부터 긴 대기줄이 형성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며 연일 매진을 기록했다. 팝업 공간은 몽벨의 시그니처 캐릭터 '몬타베어'가 직접 제품을 생산하는 '오리지널 팩토리' 콘셉트로 꾸며져,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감각적인 무드를 동시에 전달했다. 방문객들은 "몬타베어가 제품을 만드는 듯한 콘셉트가 색다른 재미를 줬다", "핫플레이스 성수에서 몽벨의 헤리티지와 트렌디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약 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젊은 고객층의 긍정적인 반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몽벨은 이번 성수 팝업을 기점으로 25FW 시즌 핵심 아이템을 주요 백화점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9월에는 AK수원점과 더현대 서울, 그리고 신세계 강남점 오픈을 통해 주요 거점 유통망을 확장을 이어가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할
아마존웹서비스(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 스마일샤크(대표 장진환)가 주최한 ‘디지털로 여는 패션의 새로운 기회’ 세미나가 지난 8월 28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는 유젠, 싱클리, 달파 등 주요 IT 기업들이 세션 발표자로 참여해 AI를 활용한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혁신 전략을 중심으로 패션 업계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 세미나는 △패션 산업을 위한 AWS MSP 운영 사례 및 전략 △EC 성공 사례와 AI로 여는 패션 비즈니스의 미래 △앞서가는 브랜드의 틱톡 데이터 분석 전략 △패션 산업에서의 AX 혁신 전략을 주제로 네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스마일샤크 염도윤 SA는 ‘패션 산업을 위한 AWS MSP 운영 사례 및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AWS를 활용한 보안 체계 강화, DevOps 기반의 배포 자동화 및 모니터링 환경 구축, 컨테이너 기반 인프라 전환, AI 기반 데이터 분석까지 통합해 제공하는 MSP(Managed Service Provider)의 실제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패션 산업에 특화된 디지털 혁신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MSP는 운영 안정성과 비용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한 점에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유젠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코리아'(대표 노영찬)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8월 21일(목)부터 9월 3일(수)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몽벨의 대표 캐릭터 '몬타베어'가 직접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구현한 '오리지널 팩토리'(Original Factory) 콘셉트로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와 감성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몽벨은 이번 팝업을 통해 2030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패션과 아웃도어가 결합된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한다. 또한, 성수라는 트렌드 중심지와 최근 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 수요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 확대라는 전략적 의미도 담았다. 현장에서는 브랜드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한정 의류 및 용품과 함께 25FW 시즌 신상품 및 인기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최근 셀럽 착용으로 화제를 모은 트레킹 선글라스와 버사라이트 백팩이 다시 공개된다. 두 제품은 이미 '오픈런'과 '완판'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트레킹 선글라스는 지난 7월말 입고 직후 완판되었으며, 버사라이트 백팩 역시 출시와 동시에 매진되어 높은 관심을 확인시켰다. 이번 팝업에서는 두 제품을 직접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코리아'(대표 노영찬)는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학생들과 진행한 산학협력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마케팅 인사이트를 확보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몽벨은 이번 과제를 통해 충남대 학생들에게 브랜드 분석부터 마케팅 실행안 기획까지 실무 중심의 과제를 제시했다. 한 학기 동안 진행된 본 프로젝트에서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브랜드 포지셔닝, 타깃 소비자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온·오프라인 캠페인 아이디어 등 다양한 마케팅 플랜을 직접 기획하고 발표했다. 몽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젊은 세대의 시선에서 바라본 몽벨의 브랜드 이미지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들은 실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남대학교 이수빈 경영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실제 기업의 마케팅 과제를 수행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몽벨은 2025년부터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보다 직접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오리지널 브랜드'로서 전 제품을 직수입으로
엠비케이코퍼레이션(대표 노영찬)이 전개하는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코리아'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감사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몽벨 플래그십 스토어인 '분당스퀘어점'과 '일산드포레점'에서 진행됐으며, 총 5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간 행사 대비 매출은 60%, 방문객 수는 50% 이상 증가했으며, 신규 고객 유입도 1,000명 이상 확대되는 등 브랜드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뚜렷하게 증가했다. 특히 이번 감사제는 몽벨의 고객층이 2030세대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음을 확인한 계기가 됐다.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한 프로모션이 젊은 세대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며, 2030 고객층의 유입과 구매 전환율이 크게 증가했고, 이들의 활발한 참여가 전체 실적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행사 기간 동안, 몽벨의 기술력이 반영된 기능성 의류와 용품 등 다양한 시즌 아이템이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고어텍스 자켓, 백팩 등 2030 고객이 선호하는 주요 제품군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몽벨 관계자는 "
엠비케이코퍼레이션(대표 노영찬)이 전개하는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코리아'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4주년을 맞아 오는 6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단 3일간 '플래그십 4주년 감사제'를 개최한다. 이번 감사제는 연중 단 두 차례만 열리는 정기 할인 행사 중 하나로, 올해 플래그십 스토어 4주년을 맞아 더욱 다채로운 혜택과 상품 구성을 마련했다. 여름철 인기 상품은 물론, 간절기 및 겨울 시즌까지 활용 가능한 몽벨 대표 경량다운 제품까지 포함돼 계절에 구애 받지 않고 폭넓은 쇼핑이 가능하다.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몽벨의 독자적 기능성 소재인 '위크론 반팔 시리즈', '고어텍스 자켓', '경량 가방' 등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제품들이 포함된다. 특히, 기존 할인 품목에도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돼, 일상용 캐주얼 제품부터 고기능 아웃도어 장비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몽벨 플래그십 스토어 '분당스퀘어점'과 '일산드포레점' 2곳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몽벨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위한 기능성 제품은 물론, 간절기와 겨울까지 두루 활용 할 수 있는 다양
진원무역(대표 오창화)은 캘리포니아 체리협회와 함께 체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담은 ‘2025 개정판 캘리포니아 체리 e레시피북’을 새롭게 발간했다. 진원무역의 온라인 쇼핑몰인 ‘만나몰’ 홈페이지의 팝업창에 있는 큐알코드 스캔을 통해 바로 e레시피북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레시피북은 기존에 큰 호응을 얻었던 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로운 레시피와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더해 26가지의 메인 요리, 디저트, 음료 레시피를 한 권에 담았다. 오충화 진원무역 부사장은 “캘리포니아 체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프리미엄 과일로, 단순히 생과일로 즐기는 것을 넘어 요리 전반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매력이 있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체리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레시피북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캘리포니아 체리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아 건강한 식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레시피북에서는 체리를 활용한 버거, 샌드위치, 샐러드부터 홈카페 음료,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소개하고 있어 가정에서 따라 하기 쉬운 건강 요리 가이드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레시피북에는 체리 고르는 법,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 등 실용적인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