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디바이스 원격 관리(MDM) 전문기업 어썸잇(대표이사 유병규)이 AI 기반 통합 기업용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EMM) ‘어썸원(AwesomeONE)’을 공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어썸원’은 150개 이상의 모바일 단말관리(MDM) 소프트웨어 기반 상품화 경험과 구글의 기업용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 파트너 인증을 확보해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기업용 모바일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모든 일상, 하나의 연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기기를 하나의 기기를 관리하듯 운영체제(OS)나 제조사에 종속되지 않는 유연한 디바이스 관리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하반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온디바이스 AI 위협 탐지 기술’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썸원’은 중소기업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제공할 때 비용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도록 ‘마이크로 서비스’ 모듈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수요기업은 모바일 런처, MDM 에이전트, 스크린 애드, 모바일 클립, 위치 추적 모듈을 가장 많이 선호하며, 이를 통해 교육용 태블릿, 자녀 안심폰, 시니어 스마트폰, 출입 보안, 광고 시스템, 자동차 태블릿 인포테인먼트 등으로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는 최근 Playliner를 인수하고, 라이브옵스(LiveOps), 모바일 게임, 디지털 광고 인사이트를 결합한 ‘모바일 게임 라이브옵스 심층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게임이 라이브옵스를 활용하는 방식과 효과적인 요소 및 그렇지 않은 요소를 자세히 분석한다. 게임 성장은 단순히 라이브옵스를 운영한다고 해서 보장되지 않는다. 2024년 매출 상위 1000개 라이브옵스 게임 중 78%는 2025년 상반기 매출이 2024년 상반기 대비 감소했으며, 그중 6개 게임은 매출이 1억달러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게임이 성장하려면 라이브옵스를 보유하는 수준을 넘어 적절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실행해야 함을 보여준다. 반면 라이브옵스를 전략적으로 최적화하며 운영하는 게임들은 매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매출 상위 100개 게임은 모두 라이브옵스 게임이며, 이들은 꾸준한 최적화를 통해 경쟁사 대비 점유율을 확보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센서타워의 Playliner는 라이브옵스 이벤트를 카테고리와 메커니즘별로 체계적으로 분류한다. 이벤트 카테고리는 수익화, 진행, 소셜로 나뉘며, 수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지난달 27일 진행된 ‘제7회 AI정부 혁신 콘퍼런스’에서 ‘bzp출장관리’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AI정부 혁신 콘퍼런스는 공공분야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정부부처·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이 참여해 당면 과제 및 해결책을 제시하고 다양한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서 비즈플레이는 ‘출장 업무 AI 혁신을 통한 비용관리 최적화’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를 맡은 비즈플레이 길윤수 BI장은 △출장 업무 현황 및 변화 △‘bzp출장관리’ 서비스 개요 및 사례 △서비스 활용 방안 등을 소개하며, 공공분야 출장 관리의 혁신 필요성을 강조했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국내 유일 올인원 출장관리 솔루션이다. 출장 예약부터 경비 정산까지 복잡한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AI 기능을 통해 일정과 목적에 맞는 교통수단을 추천하거나 최저가 항공편을 안내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인다. 정산 과정에서는 AI가 부정 사용을 실시간 감지·차단해 불필요한 지출을 방지한다. 이를 통해 감사 업무 비용을 약 4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업
인공지능(AI) 기반 Web3 솔루션 기업 티어라인(Tearline)이 구글의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Google for Startups Cloud Program)’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티어라인은 향후 2년간 최대 20만달러(약 2억6000만원) 상당의 구글 클라우드 크레딧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 통해 AI 최적화 인프라를 활용한 Web3용 ‘풀체인 AI(Full-Chain AI)’ 플랫폼 개발을 한층 가속화하고 Web3 교육과 리소스 지원도 함께 받는다. 티어라인은 단순한 AI 프론트엔드나 지갑 플러그인이 아니라 Web2와 Web3 전반에 걸쳐 업무를 수행하는 다중 에이전트 AI 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회사가 ‘풀체인 AI’라 부르는 이 분야에서 AI 중심의 자율형 Web3 인프라 제어 계층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그간의 성과도 눈에 띈다. 메신저 기반 AI ‘챗파일럿(ChatPilot)’은 TON 네트워크에서 13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고, 자동화 봇 ‘고스트드라이버(GhostDriver)’는 45만 건 이상의 작업을 96.4% 성공률로 완수했다. 또 ‘플로우에이전트(FlowAgent)’는 LangGraph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돼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아마존웹서비스(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 스마일샤크(대표 장진환)가 주최한 ‘디지털로 여는 패션의 새로운 기회’ 세미나가 지난 8월 28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는 유젠, 싱클리, 달파 등 주요 IT 기업들이 세션 발표자로 참여해 AI를 활용한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혁신 전략을 중심으로 패션 업계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 세미나는 △패션 산업을 위한 AWS MSP 운영 사례 및 전략 △EC 성공 사례와 AI로 여는 패션 비즈니스의 미래 △앞서가는 브랜드의 틱톡 데이터 분석 전략 △패션 산업에서의 AX 혁신 전략을 주제로 네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스마일샤크 염도윤 SA는 ‘패션 산업을 위한 AWS MSP 운영 사례 및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AWS를 활용한 보안 체계 강화, DevOps 기반의 배포 자동화 및 모니터링 환경 구축, 컨테이너 기반 인프라 전환, AI 기반 데이터 분석까지 통합해 제공하는 MSP(Managed Service Provider)의 실제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패션 산업에 특화된 디지털 혁신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MSP는 운영 안정성과 비용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한 점에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유젠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지난 26일 열린 2025년 상반기 정례 IR 행사에서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신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쿠콘은 2025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340.4억원, 영업이익 90.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4.9% 증가하며 수익성이 개선됐다. 특히 매출이익 233.3억원을 달성해 저원가성 상품 매출 수요 확대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입증했다. 데이터 부문은 제2금융권 대상 비대면 서류제출 자동화 및 자동차 데이터 API 매출 증가에 힘입어 API 수수료 기반의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갔다. 페이먼트 부문은 펌뱅킹, 가상계좌 API를 도입한 대형 기관을 신규 유치하고, 중대형 고객사의 간편결제 거래 증가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하반기 사업 전망도 매우 긍정적이다. 데이터 사업에서는 은행권을 중심으로 전자증명서와 공공 데이터 플랫폼 활용을 확대하고, 전 분야 마이데이터 확산 정책에 맞춰 개인정보관리 전문기관 자격 취득을 추진한다. 페이먼트 사업은 △여행 플랫폼 △빅테크 △저축은행 등 대형기관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글로벌 페이 플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