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베트남미디어) 베를린 2025년 9월 6일 -- 글로벌 가전 기업이자 Mini LED 및 초대형 [1] TV 시장 1위 브랜드인 TCL이 IFA 2025에서 '위대함을 고취하라(Inspire Greatness)'라는 주제로 인상적인 전시를 선보였다. 최첨단 시청각 디스플레이, AI 기반 가전제품, 스마트 연결형 모바일 기기부터 TCL NXTHOME™의 글로벌 데뷔, 다양한 지속 가능한 혁신에 이르기까지, TCL은 혁신적인 제품과 세련된 프리미엄 디자인, 활기찬 경험을 통해 일상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키려는 노력을 보여줬다. 또한 IFA 2025에서 스포츠를 테마로 한 디자인으로 운동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최신 기술 혁신을 선보였다. 이는 기술의 혁신적인 힘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을 연결하려는 TCL의 의지를 강조하며, 혁신과 열정을 결합해 경기장 안팎에서 위대함을 고취함으로써 팬과 선수 모두를 위한 스포츠 경험을 한층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혁신적인 시청각 디스플레이,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전시의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TCL의 2025년 플래그십 모델인 C9K Premium QD-Mini LED T
베트남 증시가 8월 들어 급등세를 보이며 VN지수가 11.96% 상승, 1,682.21포인트로 마감했다. 이는 2018년 1월 이후 가장 강한 상승폭이자, 2007년 1월 이후 18년 반 만에 최대 절대 증가치다. 연초 대비 32.8% 상승으로 2023년(12.2%)과 2024년(12.11%) 실적을 크게 앞질렀다. 개인 투자자들이 시장 상승의 주요 동력으로 부상했다. 국내 개인 투자자들은 8월 21조 동을 주식 매입에 쏟아부었으며, 순매수액은 20조6720억 동에 달했다. 이 중 주문 대응 채널을 통한 순매수액은 13조2380억 동으로 집계됐다. 시장 유동성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 일평균 거래액이 5조3,000억 동(20억 달러)을 넘어섰고, 한때 8조 동에 달했다. 강한 수요로 다수 종목이 급등, 일부는 몇 주 만에 2배 상승했다. 주요 동력은 은행(14.9% 상승), 증권(15% 상승), 부동산(7.9% 상승) 등 3대 기둥 산업에서 나왔다. 경제 회복 기대와 지원 수준 유지 금리가 배경으로 작용했다. Fiintrade 통계에 따르면 주문 대응 채널에서 18개 산업군 중 12개가 순매수 쪽으로 기울었다. 은행주가 5조4230억 동으로 매입 포트폴리오를
베트남의 물가가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2025년 첫 8개월간 베트남의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3.25%**에 그치며 정부의 연간 물가 관리 목표치를 크게 밑돌았다. 베트남 통계총국(General Statistics Office)은 8월 사회경제 상황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8월 CPI는 전달 대비 0.05% 소폭 상승했다. 이는 주로 주택 임대료와 외식 물가 상승에 따른 것이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3.24%, 2024년 12월 대비로는 2.18% 상승했다. 8개 품목군 물가 상승... 식품, 교통비는 하락 8월 물가 상승을 이끈 주요 품목군은 다음과 같다. 주택, 전기, 수도, 건축자재: 0.21% 상승 교육: 0.21% 상승 의류, 모자, 신발: 0.17% 상승 반면, 3개 품목군은 가격이 하락했다. 우편통신: 0.04% 하락 식품 및 외식 서비스: 0.06% 하락 교통: 0.11% 하락 근원물가, 소비자물가보다 낮아... 변동성 품목 제외한 물가 안정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변동성이 큰 식료품, 유가 등을 제외하고 장기적인 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베를린, 2025년 9월 6일 -- 글로벌 소비자가전 및 가전제품 선도 브랜드인 하이센스(Hisense)가 IFA 2025에서 FIFA 월드컵™ 공식 스폰서 계약 연장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하이센스는 2018년부터 맺은 FIFA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면서 공식 스폰서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하이센스는 2018년 FIFA와 첫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여러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 2018 FIFA 월드컵™에서의 첫 브랜드 노출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FIFA+를 통한 콘텐츠 협력, 2025 FIFA 클럽 월드컵™에서의 VAR(비디오 판독 시스템) 운영 기술 통합, 그리고 다가오는 2026 FIFA 월드컵™ 공식 후원까지, 지속적으로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며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경험을 강화해 왔다. 캐서린 팡(Catherine Fang) 하이센스 그룹 부사장은 "모든 잊지 못할 순간은 올바른 경험에서 시작된다"며, 팬들이 그러한 순간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이센스는 기술 중심, 사용자 지향, 스마트 서비스, 문화적 가
베트남의 외국인 직접투자(FDI) 집행액이 올해 1~8월 154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8.8% 증가했다. 글로벌 투자 흐름이 둔화되는 가운데 베트남의 자본 흡수 능력과 집행 속도가 개선됐다는 평가다. 이는 최근 5년간 8개월 만에 최고 기록이다. 외국투자청(FIA)은 6일(토) 성명에서 "지속적인 집행 자본 증가가 글로벌 하락 추세 속 베트남의 자본 흡수 역량 향상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가공·제조업이 전체의 81.6%인 125억7,000만 달러를 차지했으며, 부동산이 8%인 12억4,000만 달러로 뒤를 이었다. 등록 FDI 자본은 같은 기간 261억4,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7.3% 급증했다. FIA에 따르면 등록 자본은 신규 프로젝트 자본, 기존 프로젝트 추가 자본, 지분 취득 자본을 포함한다. 등록 자본 부문에서 가공·제조업이 153억 달러(58.5%)로 1위를 차지하며 7.7% 증가했다. 부동산이 54억 달러(20.75%, 62.4% 증가)로 2위다. 국가별로는 싱가포르가 60억 달러(23%)로 1위지만 전년 대비 11.6% 감소했다. 한국이 40억 달러(15.5%, 119.9% 증가)로 2위이며, 중국 본토(31억 달러), 일본(23억
베트남 대표 IT 기업 VNG(UPCoM: VNZ)가 2025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하며 게임 사업 부문의 강력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VNG는 올 상반기 **총 4조 8000억 동(약 2600억 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이 중 **게임 부문 매출이 3조 5900억 동(약 1940억 원)**을 차지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게임 사업의 해외 시장 매출은 6560억 동(약 354억 원)에 달했다. 회사 측은 "대규모 조직 개편 속에서도 영업 활동을 통해 **4350억 동(약 235억 원)**의 조정 순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주력 게임, 국내외 시장서 '흥행' VNG의 게임 사업은 국내를 넘어 동남아 지역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냈다. **엔씨소프트와의 합작 게임 '리니지2M'**은 동남아 출시 첫 달에 13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Forbidden Realm'**은 태국 앱스토어에서 상위 6위에 올랐다. **'PUBG'**는 베트남 내 분기별 이용자 수가 790만 명에 달하며 전년 동기 대비 45%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 메시징·핀테크 사업도 순항 VNG의 핵심 서비스인 **메시징 앱 '잘로(Zalo
베트남의 신규 및 재개업 기업 수가 올해 상반기 8개월 동안 20만9,000개를 돌파하며 전년 대비 24.5% 급증했다. 이는 최근 3년 만에 가장 높은 증가세로, 거시경제의 긍정적 지표로 평가된다. 재무부 산하 총국통계청(General Statistics Office)이 최근 발표한 올해 상반기 8개월 사회경제 상황에 따르면, 신규 등록 기업 수와 등록 자본이 양적으로 크게 늘었다. 전국적으로 12만8,200개의 신규 기업이 등록됐으며, 등록 자본은 1,250조 동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7%, 26.1% 증가했다. 이와 함께 8만1,000개 이상의 기업이 재운영에 나서 총 신규 및 재개업 기업 수는 20만9,000개로 집계됐다. 이는 월평균 2만6,200개 기업이 시장에 진입한 셈이다. 업종별로는 교육·훈련 부문이 거의 2배 증가한 데 이어 산업·가공제조, 운송·창고 부문이 큰 폭으로 늘었으며, 도소매·숙박·외식·의료 부문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반면 시장 철수 기업 수는 16만900개로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다만 이들 중 절반 이상(50% 초과)이 단기 휴업을 선택했으며, 실제 해산 절차를 밟은 기업은 11%에 불과해 영구 퇴출
에코벡스는 IFA 2025에서 차원이 다른 로봇 청소기 DEEBOT X11 등 각종 혁신 기능과 영구 작동이 특징인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로봇 수영장 청소기 ULTRAMARINE으로 서비스 로봇의 영역도 확대하며 홈 서비스 로봇 여러 부문에서 리더십 강화에 나서고 있다. 베를린, 독일 2025년 9월 6일 -- 글로벌 서비스 로봇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에코백스(ECOVACS)가 IFA에서 혁신 기술을 공개하며 스마트 리빙의 새로운 시대를 알렸다. 데이비드 쳉 첸(David Cheng Qian) 에코백스 그룹 부회장 겸 에코백스 로보틱스 최고경영자(CEO)는 여러 가지 청소 시나리오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을 연이어 소개했다. 이번 발표의 하이라이트는 세계 최초로 파워부스트 기술을 탑재해 영구적으로 작동하는 획기적 로봇 청소기로 스마트 홈 클리닝의 미래를 열겠다는 에코백스의 야망이 잘 드러난 DEEBOT X11이었다. 에코백스는 이 플래그십 제품 출시와 함께 로봇 수영장 청소기인 ECOVACS ULTRAMARINE로 새로운 로봇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가정용 제품의 저변을 넓혔다. 쳉 첸 CEO는 "에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창저우, 중국 2025년 9월 6일 -- 통합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스타차지(StarCharge)가 인도 최대 설계•조달•시공(EPC) 및 독립 발전사업자(IPP) 중 하나인 프로질 그린 에너지(Prozeal Green Energy)와 최대 1GWh 규모의 첨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attery energy storage system•BESS) 공급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인도는 스타차지의 첨단 BESS 솔루션을 다양한 에너지 환경에 적용해 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스타차지는 전력망의 안정성을 높이고 재생에너지 통합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된 혁신적인 5MWh 컨테이너형 에너지 저장 시스템(Container Energy Storage System)을 구축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는 향후 1년 이내 1GWh 용량 구축을 목표로 인도가 2030년까지 500GW 재생에너지 용량 목표를 달성하는 데 유의미한 기여를 할 전망이다. 조지 장(George Zhang) 스타차지 BESS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이사는 &q
글로벌 패션 리테일 기업 H&M이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 호치민시에서 매장 확장을 적극 추진한다. H&M은 베트남 내 매장을 현재 14개에서 20개 이상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호치민 도심에 신규 매장을 열기 위한 임대 절차와 가능성을 모색 중이다. 지난 4일(목)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응우옌반둥(Nguyen Van Dung)과의 면담에서 H&M 대중국 및 동아시아 지역 CEO 사에드 엘-아치카르(Saed El-Achkar)는 호치민 도심 내 매장 확장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를 파악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 1947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설립된 H&M은 현재 75개국 이상에서 4,0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이며, 미국(509개), 독일(407개), 영국(228개)이 주요 시장이다. H&M은 2017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이래 14개 매장을 운영하며, 103개 협력 공장과 8만6,875명의 근로자를 통해 현지 섬유 산업과 깊은 관계를 맺고 있다. 지난 6월 베트남 총리 팜민찐(Pham Minh Chinh)의 스웨덴 공식 방문 당시, H&M CFO 아담 칼슨(Adam Karlsson)은 향후 몇 년 내 베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