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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페니카아그룹] 베트남 최초의 자율주행차 출시

다분야 법인 페니카아그룹이 베트남 최초의 스마트 자율주행차인 레벨 4 자율주행차 시제품을 선보였다.

차량에는 스마트 기능, 인공지능(AI)과 2D/3D 지도, 라이다 센서, SLAM(동시 국산화 및 매핑 기술), 머신러닝, 딥러닝 등 첨단 기술이 탑재됐다. 전기 친환경 자율주행차는 자동차공학협회(SAE International) 기준에 따라 40레벨-4에 가까운 자율주행 기능을 갖췄다. 레벨 5가 가장 높다.

 

페니카아의 스마트 자율주행차는 운전자가 없고 사용자가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을 제어할 수 있다.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생산 비용을 줄이기 위해 더 많은 연구뿐만 아니라 안전과 다른 장소에서 더 많은 테스트가 필요하다. 

 

베트남의 현재 인프라, 기술 및 규정으로 차량이 도로에서 실제 운행되려면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다.

 

레안손 페니카-X JSC 이사는 "베트남 최초의 '메이드인 베트남' 레벨-4 스마트 자율주행차 도입으로 자체 운영산업의 발전이 촉진되고 기술제품이 현지화되며 고품질의 국제표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를 완벽하게 충족시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자율주행차량이 다른 차량처럼 법으로 규제되면 모든 교통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래서 자율주행차는 우리의 미래가 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그룹은 또한 국내 시장을 위한 양질의 인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자동차 회사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호쑤안낭 페니카아대 회장은 "이 프로젝트에 투자할 때 우리의 첫 번째 목표는 삶을 위한 유용하고 좋은 첨단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두 번째 목적은 연구 인력을 모으고, 대학에서 이런 종류의 연구가 훈련과 교육에 정말 유용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페니카아그룹은 지난주 닛폰코이베트남, SICK센서인텔리전스, 어드밴텍베트남테크놀로지주식회사, BAP그룹, VEDAX 등과 품질과 우수한 기능을 갖춘 신제품을 만들고 자율산업 발전을 추진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V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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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베트남,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 ‘눈앞’… 인력 전문화·자체 개발 추진력 강화 필요
코아시아 세미 베트남(CoAsia Semi Vietnam)의 응우옌 탄 옌 대표는 베트남이 약 6,000명의 칩 설계 엔지니어를 보유하며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에 매우 근접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자체 제품 개발을 이끌어갈 강력한 추진력과 전문화된 인력 확보가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다. 베트남 반도체 산업은 현재 칩 설계 분야 약 7,000명의 엔지니어와 패키징·테스트·소재·장비 제조 분야 약 6,000명의 엔지니어, 그리고 10,000명의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100명 이상의 베트남계 반도체 전문가가 활동 중이다. 베트남 엔지니어들은 BMW, 도요타, 기아차 등 글로벌 기업에 사용되는 칩을 설계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제품은 외국 기업 소유다. 응우옌 대표는 “대학이 즉시 취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기업이 신입 졸업생을 채용해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학교와 긴밀히 협력하는 구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돌핀 테크놀로지 베트남 센터의 레하이안 소장은 다년간의 경력을 가진 인력과 관리 인력 부족, 졸업생 기술 수준의 격차, 특정 분야 전문성 부족 등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기업 협력 강화 ▲전문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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