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테크페스트 닥락 2024] 중부고원 닥락 지방에 '창업 정신 확산 및 발전"

9월 23일과 24일에 부온마투옷시에서 "닥락 2024 혁신 창업 축제(테크페스트 닥락 2024)"가 100개 이상의 전시 부스와 함께 공식적으로 개최되었다.

 

 

테크페스트 닥락 2024는 "풍요롭고 문명화된 독창적인  닥락 건설을 위한 열망"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닥락 지방 설립 120주년, 지방당위원회 창설 84주년, 부온마투옷 승리 및 닥락 해방 49주년 기념과 함께 개최되었다.

 

축제에서는 창업 프로젝트, OCOP 제품, 모범적인 농촌 산업 제품 및 Đắk Lắk의 관광 상품을 전시, 소개, 홍보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관련 행사가 열렸다. 주요 행사로는:

- 2024 제품 무역 및 소비 연결 회의

- 닥락 기업을 위한 창업, 혁신, 지속 가능한 발전 촉진 세미나

- "닥락 혁신 창업 생태계 육성" 워크숍

- 순환 경제 내의 친환경 창업 관련 워크숍

- "4.0 혁명 속 혁신적인 창업에 나서는 학생, 청소년"과의 대화

 

닥락 인민위원회 상임 부위원장 겸 "테크페스트 닥락 2024" 조직위원장인 응웬뚜언하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지방 내 창업 및 기업 정신, 특히 혁신적인 창업을 촉진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조직되었다고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닥락의 창업 인큐베이터의 씨앗이 계속해서 역할을 다하고 기대된 성과를 이루어, 정부의 방향에 맞춘 지속 가능한 국가 혁신 창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이다.

 

[관련기사]

"테크페스트 닥락 2024" 공식 개막"

테크페스트 닥락 2024, 120개의 부스 등록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