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5개월 동안 판매 및 관리 비용이 증가하여 같은 기간 티엔롱의 세후 이익이 17% 감소했다.
티엔롱그룹 공동주식회사(코드: TLG)는 매출 촉진을 위한 조기 홈 마케팅 프로그램 시행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1조5360억동의 매출을 기록하며 올해 5월까지의 사업 실적을 발표했다. 이중 수출은 3% 증가한 4160억동을 기록했다.
올 5월까지 판매 및 관리 비용은 27% 증가한 4470억동으로 집계되었다. 이로 인해 티엔롱의 세후 이익은 1720억동으로 같은 기간 동안 17% 감소했다. 회사는 5월에만 3220억동의 매출과 450억동의 세후 이익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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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엔롱에 따르면 판매관리비가 증가한 이유는 2022년 중반부터 미래 발전에 대비한 인력 투자가 활발해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게다가 올해 초에는 소비 성수기에 대비해 판매비와 브랜드 개발비도 늘렸다.
2023년 연례 주주총회에서 티엔롱은 매출 4조동, 세후 이익 4천억동의 사업 목표를 세웠다.. 따라서 5개월 후 매출 목표의 38%, 이익 목표의 43%를 달성했다.
안빈증권(ABS)은 지난 4월 업데이트 보고서에서 투입 플라스틱 수지 가격이 원유 가격의 하락 추세에 맞춰 조정될 때 더 긍정적인 성장 전망 덕분에 티엔롱이 책정한 연도 계획은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게다가 레민꾸안 산업단지에 있는 새로운 공장 티엔롱-롱찬유통 센터와 클레버 박스 매장을 포함한 두 개의 큰 프로젝트가 회사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