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호치민에 50불짜리 퍼(Pho)한 그릇

호피민시에 와규 소고기가 들어간 50달러 퍼(Pho)는 왜 비쌀 수 있을까?라는 간단한 질문을 하게 만들고 있다.

1구역 파크 하얏트 사이공 Square One 레스토랑의 호주 요리사 히스 고든에 따르면, 고급스런 Phos는 멋진 VND1백만 (43달러)의 가격표에도 불구하고 베스트셀러 중 하나라고 한다.

그리고 "그 요리는 정확히 누구를 위해 만들어졌을까? 모든 사람들에게" 라고 고든 요리사는 말했다.

와규 소고기 요리를 주문하는 고객은 외국인과 베트남인 반반이라고 그는 말했다.

대부분의 경우 Gordon 's pho는 국물, 쌀국수, 신선한 허브 및 쇠고기와 같은 전통 요리를 모두 갖추고 있다.

그러나 호주 셰프는 훌륭한 질감과 독특한 맛으로 유명한 일본 와규 (Wagyu) 소에서 생산 된 와규 (Wagyu) 쇠고기를 추가하여 요리를 변형 시켰다.

고든은 “많은 사람들이 와규 쇠고기와 다른 종류의 쇠고기의 차이점에 의문을 제기하지만 그 문제는 그들이 와규 고기를 입에 넣는 순간에 대답된다”고 말했다.

“와규 쇠고기의 부드러운 질감과 풍부하고 달콤한 맛이 입안에서 녹습니다. 눈에 띄게 뛰어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이 포의 각 그릇에는 90 그램의 와규 쇠고기가 들어 있으며 요리사가 직접 식당에 제공한다.

국물은 특별한 금속 냄비에 준비되며 오랫동안 열을 유지하며 손님이 먹을 준비가되기 직전에 국수에  붓는다.

고든에 따르면, 베트남의 전통 요리에 대한 이런 종류의 방법은 베트남 음식을 전 세계적으로 가치와 인기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했다.

마찬가지로 Tuoi Tre (Youth) 신문이 주최하는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포 레스토랑 10 곳을 선택하는 대회도  Pho 요리의 인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Pho 요리를 가리는 Tuoi Tre 주최 연례 행사의 세 번째가 2019 년 12 월 8 일 호치민시 투 둑 지구의 팜 반 동 거리(Pham Van Dong Street in Thu Duc District)에 있는 화이트 팰리스 웨딩 및 컨벤션 센터에서 Acecook Vietnam의 지원을 받아 개최된다

12 월 12 일은 공식적으로 베트남의 '포의 날'로 지정되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