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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노이] 베트남 상품 홍보 주간 개최

베트남 제조 상품 주간은 "베트남 사람들이 베트남 상품을 산다" 캠페인을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베트남 현지 제조 제품에 대한 현지인들의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하노이 중심 리 타이 투 스퀘어에서 '베트남 제조 상품 주간'이 열린다.

 

행사장 100개 부스에는 커피, 차, 캐슈넛, 후추, 해산물, 의류 및 섬유, 핸드백 등 베트남 주요 제품이 전시된다. 이번에 베트남 상품주간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태국에서 열린 다른 판의 연속이다. 코비드-19의 영향으로 베트남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태국 중앙 소매 그룹에 속한 고!, 빅 C, 로빈스, 응웬 킴, 란치를 포함해서 전국의 200개 이상의 상점과 슈퍼마켓에서 동시에 열린다.

 

코비드-19 대유행은 소비자 행동, 농업 무역 서비스, 그리고 시장 접근 방식을 급격하게 변화시켰다. 응웬 꾹 또안 농업생산품처리시장개발과장은 15일 기자간담회에서 "이 때문에 현지에서 생산한 상품을 홍보하고 품질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코비드-19 상황속에서 베트남의 농업 수출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으며, 처음 9개월 동안의 농림수산물의 누적 수출 가치는 300억 5천만 달러 이상에 달했다. 한 해 동안, 농업 관련 수출은 410억 달러를 벌 것으로 예상된다.

-하노이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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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베트남,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 ‘눈앞’… 인력 전문화·자체 개발 추진력 강화 필요
코아시아 세미 베트남(CoAsia Semi Vietnam)의 응우옌 탄 옌 대표는 베트남이 약 6,000명의 칩 설계 엔지니어를 보유하며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에 매우 근접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자체 제품 개발을 이끌어갈 강력한 추진력과 전문화된 인력 확보가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다. 베트남 반도체 산업은 현재 칩 설계 분야 약 7,000명의 엔지니어와 패키징·테스트·소재·장비 제조 분야 약 6,000명의 엔지니어, 그리고 10,000명의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100명 이상의 베트남계 반도체 전문가가 활동 중이다. 베트남 엔지니어들은 BMW, 도요타, 기아차 등 글로벌 기업에 사용되는 칩을 설계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제품은 외국 기업 소유다. 응우옌 대표는 “대학이 즉시 취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기업이 신입 졸업생을 채용해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학교와 긴밀히 협력하는 구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돌핀 테크놀로지 베트남 센터의 레하이안 소장은 다년간의 경력을 가진 인력과 관리 인력 부족, 졸업생 기술 수준의 격차, 특정 분야 전문성 부족 등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기업 협력 강화 ▲전문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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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벙커, 장민승 작가의 ‘서귀’展 선봬… 제주에서 바라본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
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 공간 ‘빛의 벙커’가 장민승 작가, 정재일 음악감독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주제로 한 신작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선보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는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오는 8월 1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제주의 자연과 신앙, 그리고 존재의 순환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담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제주콘텐츠진흥원의 2024~2025년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티모넷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서귀’는 총 16분 20초 분량의 파노라마 멀티채널 영상으로 구성되며, 한라산 선작지왓, 윗세오름, 문섬, 엉또폭포 등 제주의 지형과 영등굿, 동자석, 살장, 기메 같은 제의적 상징을 결합한다. 여섯 개의 시퀀스를 따라 물, 바람, 눈, 흙, 불, 그리고 다시 물로 회귀하는 여정을 그려낸다. 관객은 영상 속에서 한 편의 장례이자 탄생의식을 통과하며, 자연과 인간의 순환성에 감각적으로 몰입하게 된다. 제목 ‘서귀(西歸)’는 ‘서쪽으로 돌아감’, 즉 죽음을 은유하는 한자어로 제주 신앙에서 저승으로 향하는 여정을 의미한다. 부제 ‘수취인불명’은 끝내 전해지지 못한 감정의 잔향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