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인포그래픽] 2021년 베트남에서 가장 적게 팔린 자동차

알파드, 랜드크루저와 같이 비싸고 까다로운 차들 외에도 적어도 2021년에 적게 팔린 차들의 목록에는 다른 친숙한 이름들이 있다.

 

▶북부/중부/남부지역 차량판매 수량(단위:대)

 

일본 자동차 브랜드 도요타는 2021년 베트남 자동차 중 관심도가 가장 낮은 차종에 아반자, 알파드, 랜드크루저 등 3개 모델이 등장했다. 아반자 소형 MPV 모델은 33대만 판매된 반면 2020년에는 324대 판매를 달성해 같은 나라 미쓰비시 엑스팬더(1만3616대)보다 훨씬 적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아반자의 가격은 5억4400만동(28501만원)~6억1200만동(3207만원), 엑스팬더의 가격은 5억5500만동~6억7천만동이다. 아반자는 부분적으로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경쟁사 대비 경쟁력이 떨어지는 반면 디자인이 눈에 잘 띄지 않고, 장비도 덜 갖춰져 있고, 성능도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다.

 

매월 판매량이 낮은 차종 목록에는 랜드크루저, 알파드 등 도요타 이름이 자주 등장하는데, 이는 이 차가 대다수의 고객이 아닌 고정된 '고객'에게만 제공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 자동차 라인은 항상 '품절' 상태여서 고객이 차를 받으려면 꼬박 1년을 기다려야 한다. 2021년 알파드는 전년보다 56대 많은 107대를 팔았다. 반면 랜드크루저는 257대로 2020년보다 89대가 덜 팔렸다. 두 차 모두 일본에서 수입되며 가격은 40억동(2억960만 원)이 넘는다. 랜드크루저는 판매할 차량이 없다.

 

3위는 지난해보다 165대 줄어든 120대 판매에 그친 혼다 어코드이다. 이 부문 경쟁 차종에 비해 혼다의 D사이즈 세단은 주행감이 가장 뛰어나고, 동반 장비도 뒤지지 않는다. 어코드의 디자인은 젊으나 베트남 고객의 D사이즈 세단을 구매하는 트렌드는 뒷좌석에 우아함과 편안함을 지향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이스즈 뮤엑스와 디맥스 커플, 스즈키 찌아즈와 스위프트 페어, 기아 론도와 포드 투르네오 등 나머지 차종들도 매달 적은 판매량의 자동차 상위권에 늘 포진하고 있다.

-GMK미디어(출처:Vn익스프레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