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칠색토끼 만화 프로젝트, 지역사회로부터 15억동 이상을 성공적으로 모금

세븐컬러래빗 애니메이션 제작진이 성공적으로 부른 자본금이 당초 목표치인 12억동을 넘어섰다.


최근 '칠색토끼'라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크라운펀딩)의 성공적인 종료를 알렸다.

 

장기 흥행 중인 애니메이션 영화 프로젝트 세븐컬러스 래빗은 베트남의 질 좋은 애니메이션 영화를 가져오려는 열망으로 작가 후인타이응옥과 선울프애니메이션(Sun Wolf Animation) 팀이 구현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은 2022년 11월 15일부터 2023년 2월 20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초기 3회분 12억동을 모금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그러나 모금 캠페인이 끝날 때쯤 프로젝트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팀이 성공적으로 모금한 금액이 15억 동이상이며, 5천282명의 지지자와 함께 설정된 목표의 129%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세븐컬러 토끼 만화 프로젝트 제작진이 커뮤니티에서 15억동 이상을 성공적으로 모금했다(사진: 세븐컬러 토끼).

 

특히 이 만화 프로젝트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 기여한 사람 중에는 FASTECH ASIA Co., Ltd.의 쿨메이트 브랜드가 최대 2억5천만동에 달한다.

 

클메이트,의 CEO인 팜찌우 씨는 자신의 개인 페이지에 공유하면서 "회계사가 약 2억5천만동을 "세븐 컬러 래빗"으로 이전했고 그녀는 "고기를 그렇게 많이 사, 어떻게 먹어?"라고 궁금해했다. 영화 자본을 요구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를 완료한 것을 제작진에게 축하한다."

 

쿨메이트라는 이름은 사실 많은 사람들, 특히 샤크탱크 베트남(Shark Tank Vietnam) 프로그램을 본 사람들에게 그리 낯설지 않다. 구체적으로 2021년 5월 샤크탱크 베트남 시즌4 첫 에피소드에서 스타트업 쿨메이트가 샤크 응우옌호아빈에게 투자 설득에 성공했다. 샤크빈은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동안에도 현장에서 2억동의 보증금 카드를 확보했다.  불과 두 달 후, 샤크 빈의 쿨메이트에 대한 50만달러 투자가 완료되었다.

 

2021년 7월 9일, 샤크 응우옌 호아 빈은 스타트업 쿨메이트에 50만달러의 투자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는데, 이것은 2.5%의 어드바이저 주식과 함께 10%의 주식에 50만달러의 자본을 성공적으로 조달한 시즌 4의 첫 거래이다. 특히 쿨메이트는 샤크탱크 베트남 방송 역사상 가장 빠른 사업성 평가를 받고 있다. 

 

쿨메이트 외에도, 칠색토끼 만화 프로젝트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은 유튜브에서 55만명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한 만화 리뷰 채널인 W2W 카툰을 포함하여 많은 다른 후원자들을 기록했다.

 

선 울프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공동 설립자인 응우옌띠엔손 씨는 이번 모금 캠페인에 대해 캠페인 종료 14일 전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팀이 제안한 계획의 50% 모금액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응우옌띠엔손 씨는 개인 페이지에 공유하면서 "초기에는 우리도 많은 계획과 목표를 세웠지만 거의 매번 우리의 기대를 달성하지 못했다.

 

우리는 쿨메이트로부터 2억5천만동의 "지원"을 받았고, 해피엔딩의 모든 영화와 마찬가지로 이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는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손 대표는 이번 제작진 전체의 모금 캠페인에 기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브랜드, 스폰서로부터 자본을 조달하여 이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다음 에피소드를 계속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새로운 계획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세븐 컬러 래빗은 169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채널을 소유하고 있다. 이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동영상은 보통 수십만 건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어떤 비디오들은 심지어 수천만 뷰를 가지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