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전자지갑] 모모, KPMG가 선정한 10대 고객 경험 우수 브랜드

모모가 올해 KPMG가 발표한 베트남 10대 고객경험우수 브랜드 중 유일한 전자지갑이다.

지난 10월 KPMG가 발표한 '2020년 새로운 현실에 대한 고객 경험' 보고서에 따르면 모모 전자지갑은 비엣콤뱅크, 프루덴셜, 베트남항공, 티키, DLH, 비엣텔, 삼성스토어, 바오비엣, 빅씨 등의 9개 이름과 함께 발표됐다.

 

KPMG의 CEE(Customer Experience Excellence)는 27개국으로 확대되었으며, 베트남은 올해 처음 참가자이다. 이qjs 보고서 순위에서 전자지갑으로는 모모가 처음이자 유일하다.

 

2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로 출범한 지 10년이 지난 모모는 베트남 사용자들의 모든 요구에 가장 잘 부응할 수 있도록 항상 양질의 제품을 혁신하고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설립 이래, 기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는 항상 서비스와 제품의 개발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을 모든 활동의 중심에 두었다.

 

모모는 2019년 지갑에 있는 고객의 터치 포인트 하나하나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가장 일관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세우는 '우수 고객 체험(CEE)' 프로젝트를 최초로 시작했다.

 

응우웬 바 딥 모모 부사장은 "행복한 이용자"라는 철학을 가지고 "고객 만족은 우리의 목표다. 우리는 모든 이용자 즐거움을 경험하기 바란다. 지갑은 단순히 사용자의 결제나 구매를 돕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이용자가 모모를 사용할 때 관심을 느끼고 이해받기를 바란다."

 

KPMG의 이번 조사는 2020년 4월부터 6월까지 금융서비스, 식료품, 레스토랑 및 패스트푸드 소매, 엔터테인먼트, 관광 및 접대, 교통 및 통신 등 여러 분야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내외 86개 브랜드에 대한 베트남 이용자 1000여 명의 의견을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코비드-19 대유행의 등장으로 전통적 상거래에서 전자상거래로의 전환이 강화돼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채널의 경계가 더 이상 명확하지 않게 되었다.

 

KPMG 베트남 컨설팅의 경영 파트너인 로스 막카리스터는 "베트남의 기업들은 현재 제품 중심 모델에서 고객 중심 모델로 전환기에 있다. 머지 않아 시장 선두주자는 고객을 전략의 핵심으로 두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GMK미디어

https://momowallet.info/mm2020/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