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생명 보험] 2021년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해 치열한 경쟁 예상

생명보험 시장이 계속해서 치열하게 경쟁
시장점유율 순위가 곧 변동 예정

SSI리서치는 생명보험 시장이 계속해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시장점유율 순위가 곧 바뀔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Manulife는 2020년 말에 Aviva를 인수한 후 다음 1~2분기에 2위를 확보할 것이다.

SSI 증권 분석(SSI Research)은 보험 산업 분석 보고서에 의하면 건강보험과 생명보험에 대한 수요는 2020년까지 빠르게 회복될 것이라고 한다. 항공, 여행 및 화물 보험(총 손해보험 보험료의 약 6%)는 코비드-19의 심각한 영향을 받았지만 건강 및 생명 보험 상품에 대한 수요는 사회적 격리 기간 후에 상당히 회복되었다.

 

매출은 3, 4월의 사회적 격리 기간 동안 주로 감소했지만, 그 다음 달에는 회복세를 보였다. 베트남보험협회에 따르면 2020년 9월에 건강보험료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25.6%, 생명보험료 수입은 21.2% 각각 증가했다. 이는 또한 코빋-19가 개인 안전을 위한 제품에 대한 수요를 촉진할 것이라는 SSI의 기대와도 일치한다. 총 손해보험료는 2020년 첫 9개월 동안 같은 기간 동안 5.4% 증가했다.

 

특히 상위 2위는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시장에서 모두 시장점유율을 잃고 있다. 상위 10개 손해보험사 중 2020년 9개월 동안 BVH와 PVI은 시장점유율이 줄었다. 한편 생명보험 상위 11개사 가운데 6개사는 시장점유율을 높였고(Manullife, AIA, Generali, MB Ageas, FWD, AVIVA) 5개사는 시장점유율이 하락했다(바오비엣생명, 프루덴셜, 다이이치생명, 처브생명, 한화생명).

 

Manullife는 2020년 말까지 AVIVA 베트남 인수를 완료했다. 이는 Manullife의 생명보험 시장 점유율이 18.5%로 증가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18.8%인 Prudental에 조금 뒤쳐졌다. Manullife는 앞으로 1~2분기 동안 2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11월과 12월에, ACB와 선라이프 베트남 그리고 비엣띤 은행과 마누라이프 사이에 체결된 두 가지 주요 독점 방카슈랑스 계약이 있었다: 이는 생명보험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2021년까지 더 많은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발생할 수있는 변화 중 하나는 ACB와의 보험 상품 유통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AIA의 시장 점유율이 하락이다. ACB는 2020 년 첫 9 개월 동안 AIA 베트남의 총 보험료 수익의 약 10 %를 기여했다. 한편 Manulife와 SunLife는 보험료 수익을 더욱 확대 할 수 있다. 2020 년 첫 9 개월 동안 방카슈랑스 채널은 총 신규 가입 수수료 수익의 30%, 전체 생명 보험료 수입의 18.3%를 차지한다 (2019년에는 각각 29% 및 16%).

 

SSI는 2021년에 생명 및 손해 보험 부문 모두 보험료 증가율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하며, 각각 전년 대비 22 % 및 10~12%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생명 보험 상품에 대한 수요가 적고 새로 체결 된 방카 전용 계약 덕분에 보험사는 더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 할 수 있다. 코비드-19 전염병이 통제되고 사회적 격리가 없는 경우 영업 활동 (회의, 고객 컨퍼런스 ...)이 코비드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어 활동을 촉진해 매출은 더 늘어 날 것이다. 또한 경기 회복은 손해 보험도 증가시킬 것이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