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빈그룹] 54%의 매출 증가를 목표

베트남 최대 민간 재벌인 빈그룹이 2021년 매출 목표를 전년 대비 54% 증가한 170조 동(73억 달러)로 잡았다.

 

2021년 세후이익은 4조 5000억 동을 목표로 지난해와 거의 같다.

 

동사는 올해 기술, 산업, 서비스 분야의 모든 핵심 사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회사인 빈패스트는 올해 5종의 신형 전기 모터바이크 모델과 3종의 스마트 전기차 VF 34, VF35, VF36을 출시할 계획이다.

 

기술 부문인 빈스마트(VinSmart)는 스마트시티, 스마트홈, 스마트서비스와 함께 사물인터넷(Internet-of-things) 제품 개발과 빈패스트(VinFast)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기능 개발에 주력한다. 이 계획은 빈패스트 자동차 장비 생산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스마트폰과 TV 생산을 중단한다는 최근 발표에 따른 것이다.

 

부동산 자회사인 빈홈스가 메가시티 프로젝트를 개발·양도하고 다채널 온·오프라인 판매를 시행한다.

 

쇼핑몰 운영사인 빈컴리테일은 소매용 연면적 10만㎡ 가까이 내놓을 계획으로  2021년 전체 영업면적을 180만㎡까지 끌어올릴 것이다.

 

환대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빈펄은 국제선 운항이 재개되면 외국인 방문객을 대비하기 위해 국제 마케팅과 언론을 실시하는 것 외에 국내 시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빈그룹은 지난해 전년 대비 15% 감소한 110조 동의 매출을 발표했다.

-VN익스프레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