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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보고서] 베트남 사람은 왜 차를 소유하려고 하는가?

베트남은 오토바이 보급률이 매우 높다

한편, 자동차 산업은 경제 성장과 일반 수입에 힘입어 계속 성장하고 자동차 구매에 대한 열의가 높아지고 있다.

이 설문조사는 오토바이에 대한 현재의 불만이나 문제점을 찾고 그들이 갖고 싶은 자동차의 종류와 동기를 찾기 위한 것이다. 본 설문조사는 2021년 7월 20세 이상 381명의 표본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 오토바이와 차 구매 추세

 

■ 오토바이의 좌절

베트남 오토바이 운전자가 가장 신경을 써는 것은 교통 체증(68%)에 가장 집착하고 있으며, 그 다음이 대기 오염(67%), 빗속 운전(60%)이다.

 

■ 오토바이의 사고 경험

참가자의 75%가 교통사고를 당했으며 가장 흔한 원인은 다른 오토바이 운전자(61%)와 충돌한 것이다. 도로위에 있는 사물과 충돌도 48%이다.

 

■ 차 소유에 대한 열망

투자 순위는 집과 차량이다. 재정이 충분하다면 질문자의 55%는 집을 42% 차를 소유하고 싶어한다.

 

■ 90%가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보여 미래에 자동차 소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차량을 소유하고자 하는 이유는 베트남 사람들의 기대에 따르면 자동차를 소유하면 편리함(73%), 안전성(55%), 이동 편의성(53%), 가족를 위한 돌봄 등등 때문이다.

 

■차를 소유한 개인의 이미지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베트남 사람들이 생각하는 자동차는 성공(67%), 성숙(51%), 부(49%)의 상징이다.

 

■ 차에 대해 들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차량 브랜드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가장 유명한 자동차 브랜드는 도요타(22%), BMW(14%), 포드(10%)이고 고급차는 아래 목록에 있는 차 브랜드이다.

 

■ 차에 대해 들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무엇인가? 미디어 노출과 디자인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와 연결된다. VINFAST는 좋은 국가 이미지와 연합한다. 

 

■ 미래에 차량을 구매한다면 어떤 차량을 구매할 것인가? 라는 질문에 도요타, 혼다, 포드, 빈패스트, 마즈다, 현대 순위였다.

 

질문자는 하노이 24%, 호찌민시 33%, 다낭 3% 그리고 기타 40%이다. 나이는 20~25세 38%, 26~35세 43% 그리고 35세 이상 20%였다. 월 수입은 15백만동 이하 46%, 15~30백만동 35%,  30백만동~50백만동 14% 그리고 50백만동 이상 5%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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