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교민단체기관]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2022 KIS TEDx:Memorable Youth 개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TEDx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9월 11일(일) 자율동아리 TEDx의 주도 아래 ‘Memorable Youth’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했다. TEDx는 7년의 역사를 가진 자율동아리로서 많은 학생들이 사회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활동을 해온 KIS를 대표하는 자율동아리 중 하나이다.

 

이번 행사는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열린 행사로, 오랜 공백을 끝내고 다시 시작된 행사인 만큼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행사에 활기를 띠었다. 3명의 선별된 연사의 맛깔나는 강연과 더불어 페이스 페인팅과 탁구 등 다양한 부스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50여 명의 본교 학생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특히 12학년 오영택 연사는 청소년 투표권과 관련된 주제로 강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8학년 오승근 연사는 ‘자신을 바꾼 사건’을 주제로 솔직담백한 강연을 선사해 깊은 여운을 남겼으며, 원어민 영어 교사인 Elizabete 연사는 ‘실패는 성공의 반대가 아니다‘라는 내용으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교훈과 가르침을 공유했다. 강연에 참여한 11학년 구율아 학생은 “특히 오영택 연사의 강연이 인상 깊었으며 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TEDx만의 색깔 있는 행사들을 구성하여 참가자들이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학생들은 주제에 맞게 준비된 각종 부스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특별히 9월 11일에 행사가 개최된 만큼 9.11 테러를 회상하고 추모하는 부스가 추가되어 눈길을 끌었다.

 

 

활동을 기획한 동아리 부장 하다인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자질을 기를 수 있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 이 모든 것을 함께 열심히 준비해준 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감회를 전했다.

 

앞으로도 KIS TEDx가 이 같은 행사를 통해 매년 발전된 모습으로 더 많은 학생들과 함께 사회적 이슈를 공유하며 함께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