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교민단체기관]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코로나 극복, 교민 한글교육에 힘쓰다

1학기 대비 199명→255명 학생 수 증가
교민 문화강좌 9개 확대 개설

베트남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교장 손성호)는 9월 17일(토)에 2022학년도 2학기 수업을 시작하였다. 코로나 상황이 완전히 해소되진 않았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1학기에 비해 학생 수가 199명→255명으로 대폭 증가하였고 교민 문화강좌도 1년 반만에 9개 강좌가 개설되었다.

 

 

증가된 학생 수에 맞춘 더 나은 교육을 위해 학급수를 기존 17학급에서 20학급으로 증편하였다. 또한 코로나로 멈추었던 개강식도 1년 반만에 실시하여 새학기의 시작과 함께 학생들의 학습의지를 높이고자 하였다.

 

아울러, 가정형편이 어려운 현지 국공립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급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한국어‧베트남어, 발레, 캘리그라피 등 교민들의 교육 수요를 반영한 교민 문화강좌가 개설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평소 호치민시내에서 배움의 기회가 적었던 교민(성인)들을 위한 것으로 총 9개 강좌를 개설하여 폭발적인 수강신청이 이루어졌다.

 

한글학교 개강식에 참석한 최분도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이사장은 “아직 코로나 상황 속에 있지만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학사운영을 추진하여 유아부터 성인까지 우리 교민들의 교육 지원을 강화하였다.”며 “주말에도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겠다는 일념으로 한글학교에 나와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을 응원한다”고 격려하였다.

 

 

손성호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장은 “열정 있는 선생님들의 정성 어린 지도의 손길이 교민자녀들의 한국어 실력 향상과 역사 의식 함양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재외동포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해 나가겠다. ”고 개강 소감을 밝혔다.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담당자 정세훈 035-802-8216, jshoony007@gmail.com
사무국 엄혜성 028-5417-1772, sklshcmc@gmail.com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